U-18 야구대표팀,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결승 진출 실패...미국에 역전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세 이하(U-18) 한국 청소년야구대표팀이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U-18 야구 월드컵(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미국에 패배했다.
한국 대표팀은 8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대회 미국과의 슈퍼라운드 경기에서 1-5로 역전패했다.
한국 대표팀은 예선을 2위로 마쳐 1승 1패로 슈퍼라운드를 시작했다.
일본과 미국에 연이어 패한 한국 대표팀은 1승 3패로 6개국 가운데 공동 5위로 떨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8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대회 미국과의 슈퍼라운드 경기에서 1-5로 역전패했다.
이날 경기서 선발 등판한 황준서(장충고)는 4회까지 무실점으로 마운드를 지켰다.
한국 대표팀은 4회초 선취점을 올렸다. 정안석(휘문고)의 안타와 여동건(서울고)의 희생 번트, 박지환(세광고)의 내야 땅볼로 만든 2사 3루 기회에서 조현민(충암고)이 유격수 쪽 내야안타를 쳐 1득점을 냈다.
하지만 4회까지 호투한 황준서가 5회말에 무너졌다.
2사 1, 2루에서 데릭 쿠리엘에게 우익수 쪽 2타점 역전 2루타를 얻어맞고, 볼넷과 도루 허용으로 이어진 2사 2, 3루에서도 페리 모를랜도에게 2타점 중전 적시타를 허용했다.
한국은 6회에도 추가점을 내주며 무너졌다.
한국 대표팀은 예선을 2위로 마쳐 1승 1패로 슈퍼라운드를 시작했다. 일본과 미국에 연이어 패한 한국 대표팀은 1승 3패로 6개국 가운데 공동 5위로 떨어졌다.
이번 대회는 슈퍼라운드 풀리그 성적으로 결승 팀과 3∼4위 결정전 진출 팀을 가린다.
한국은 9일 네덜란드와 경기에서 승리해야만 3∼4위 결정전에 나설 수 있다.
[전슬찬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3117@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