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2023 대구 남구 치매극복 건강한마당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는 지난 7일 천마체육관에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3 대구 남구 치매극복 건강한마당'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치매극복의 날인 오는 21일을 맞아 남구 치매안심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치매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영남이공대는 지난 7일 천마체육관에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3 대구 남구 치매극복 건강한마당'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치매극복의 날인 오는 21일을 맞아 남구 치매안심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치매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 남구청, 남구보건소, 영남이공대 HiVE센터 주관으로 치매예방체조 경연대회, 도슨트와 함께하는 기억쉼터 작품전시회, 모디라 기억카페, 건강체험관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심뇌혈관 단디 알기' 캠페인을 통해 지역민을 위한 건강 상담, 비만예방 및 운동 홍보, 치매 인식 개선 활동 등 건강체험관도 운영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지역 내 치매 관리 사업 기관과의 협력과 치매극복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지원 등을 통해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서 치매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영상] “8차선 도로가 런웨이냐”…무단횡단 민폐女에 운전자들 ‘아찔’ [여車저車]
- 김호중 ‘실형’ 받은 날…“음주운전만 3번” 박상민엔 ‘집행유예’ 선고, 왜?
- 송재림 “내 장례식, 축제 같았으면”…생전 인터뷰 재조명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타인에 범행 수습 종용”
- ‘화천 북한강 토막 살인’ 38세 양광준 신상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