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정부 외교, 문재인 정부 비교해 상전벽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중국 리창 총리를 만나 북핵 억제를 촉구하는 등 외교 행보에 대해, 국민의힘이 "지난 정부와 달리 당당한 외교를 보이고 있다"고 자평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오늘(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열린 동아시아 정상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안보리 결의 위반인 사실을 지적하고 결의문을 채택했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중국 리창 총리를 만나 북핵 억제를 촉구하는 등 외교 행보에 대해, 국민의힘이 “지난 정부와 달리 당당한 외교를 보이고 있다”고 자평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오늘(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열린 동아시아 정상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안보리 결의 위반인 사실을 지적하고 결의문을 채택했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그동안 우리나라는 분단국 당사자이자 북핵으로 인한 위협을 받는 국가임에도 문한 문제와 관련해 상임 이사국에 한반도 주인으로서의 태도를 보이지 못했다”며 “특히 북한을 지원하고 있는 러시아와 중국에 대해 주체적 입장에서 우리의 입장을 명확히 전달한 건 지난 정부와 비교해 상전벽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처럼 우리나라가 중국과 러시아 등 초강대국 앞에서 당당히 목소리 낼 수 있는 건 지난 1년간 미국과 파트너십을 재건하고 한미일 삼각 공조를 강화시켰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화진 기자 (hosky@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윤 처남 공흥지구 공소장 입수…“그림판으로 문서 위조해 개발부담금↓”
- 안민석 “불순한 태도 사과하라”, 한동훈 “욕설한 분이 누굴 가르치나” [현장영상]
- ‘제2 요소수 대란’ 우려?…정부 “수입 다변화·대중 의존도 낮아”
- [영상] 우크라전 사령부 노린 드론…동시다발 공격 잇따라
- 아빠 찾으며 ‘발동동’…9살 아들 유기한 중국인 구속
- 또 초등교사 숨져…“4년간 악성 민원 시달려”
- 홍콩, ‘139년만 최대’ 시간당 158㎜ 폭우로 도시 마비 [현장영상]
- ‘허삼관매혈기’ 위화 작가 “한국 독자들 소양 더 높아”
- 잘 벌고 오래 묵었다, K-부채의 두 얼굴
- 대법원장 후보자 딸의 ‘스트라디바리우스’는 어디로 갔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