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항노화 산업 견인’ 2023 산청엑스포에 138개사 기업·기관 항노화산업관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5일 개막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에 항노화 산업의 현주소를 보여줄 한방항노화산업관에 참가할 국내외 기업과 기관이 모두 138곳으로 확정됐다.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엑스포 기간 중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에 참가할 국내외 기업과 기관 138개 사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화장품·한의약제품 등 현장서 전시·판매
오는 15일 개막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에 항노화 산업의 현주소를 보여줄 한방항노화산업관에 참가할 국내외 기업과 기관이 모두 138곳으로 확정됐다.
(재)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엑스포 기간 중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에 참가할 국내외 기업과 기관 138개 사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산업관 참가기업을 모집해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한의약 제품 관련 기업 총 218개 사가 신청했고 두 차례 적격심사를 통해 광동제약, 부산대·원광대 한방병원 등 국내 128개 사(공동부스 포함), 해외 기업 5개국 10개 사를 확정했다.
해외기업은 일본, 중국, 미얀마, 베트남 등의 기업이 B2B(전시·홍보)로 참여해 화장품, 건강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산업관의 주요 비즈니스 프로그램인 수출상담회는 50명의 해외 바이어와 참가기업이 사전 매칭을 통해 1대 1로 상담을 진행한다. 조직위는 수출협약 체결을 통해 기업의 판로 확대와 비즈니스 교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조직위는 현재 참여기업 중 2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산업관 입구 오행제품 전시존에는 오행별(木火土金水) 관련 제품을 전시해 소비자가 자기 체질에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특색있는 공간을 구성한다.
산업관내 휴게존에서는 매일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평일 3회, 주말 6회로 ▷룰렛 돌리기 ▷꽝없는 뽑기 ▷엑스포 퀴즈 맞히기 ▷기업 ○×퀴즈(오늘의 기업) ▷사상체질진단 ▷건강차 뽑기 ▷스트레스와 두뇌건강 측정 ▷건강차 시음 등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조직위 박정준 사무처장은 “차별화한 산업관을 준비한 만큼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K-항노화 산업이 국내외에 널리 홍보되고, 항노화 관련 기업이 한층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 의약’이라는 주제로 35일간 경남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되는‘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오는 15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