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즐길거리 가득 게임문화예술 축제 'GXG 2023' 현장 스케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XG 2023(Game culture X Generation 2023, 이하 GXG2023)'은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게임문화재단, 한국게임산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판교역 광장, 판교 테크원 등에서 개최된다. 상품으로의 게임이 아닌 문화·예술로서의 게임을 조명하는 축제로 마련돼,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판교역 광장은 개막 행사에서 인기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무대를 보기위해 몰려든 인파로 가득했다. 운영위원회는 입장 대기표를 배부해 혼잡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면서, 대기 인원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지하 1층에서는 게임코치아카데미가 진행하는 프로게이머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전문적인 상담 뿐 아니라, 게임을 즐기고 전문 코치의 피드백도 받아볼 수 있다. 8일에는 '발로란트', 9일 '리그오브레전드'의 강습이 진행된다.
한편 8일 오후 6시부터는 'GXG 2023' 개막식 행사가 진행된다. 창작 뮤지컬 공연, 신상진 성남시장의 오프닝 스피치 및 공식행사,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포레스텔라의 개막 축하 공연 등으로 구성됐으며, 개막식이 종료 이후에는 게임 기업 동아리 밴드 공연 등 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