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양종희 부회장 내정

오서영 기자 2023. 9. 8. 17:0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종희 KB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 (KB금융지주 제공=연합뉴스)]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가 오늘(8일) 양종희 현 KB금융지주 부회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로 선정했습니다.

사외이사 7명으로 구성된 회추위는 이날 오전부터 양 부회장과 허인 KB금융지주 부회장, 김병호 베트남 HD은행 회장(전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3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한 뒤 투표를 통해 양 부회장을 윤종규 현 회장의 후임으로 낙점했습니다.

양 내정자는 은행부터 보험에 이르기까지 KB금융그룹의 핵심 사업에 두루 능통한 전문 금융인으로 평가받습니다.

1961년 전주 출생으로, 전주고와 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난 1989년부터 국민은행에서 일하며 서초역지점장, KB금융지주 전략기획부장(상무)과 경영관리 담당 부사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지난 2016년 3월 KB손해보험 사장으로 취임해 2020년 12월까지 연임했고, 지난 2021년 1월 KB금융지주 보험·글로벌 등을 관장하는 부회장 자리에 올랐습니다. 

올해 1월부터는 부회장으로서 KB금융그룹의 개인 고객·자산관리·연금 등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KB금융지주는 법령 등 관련 자격을 다시 한번 검증한 뒤 오는 12일 이사회를 거쳐 양 부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공식 추천할 예정입니다. 

차기 회장 선임 여부는 현 윤 회장의 임기가 끝나는 오는 11월에 열리는 임시 주주총회에서 확정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