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치유'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장흥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가 '치유와 힐링, 통합의학과 함께!'라는 주제로 8일 전남 장흥군 안양면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막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개막식에서 "모든 연령층이 즐기도록 새롭게 단장한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마음 치료까지 통합의학의 영역을 넓히도록 하는 등 도민과 국민 백세 건강시대를 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2023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가 '치유와 힐링, 통합의학과 함께!'라는 주제로 8일 전남 장흥군 안양면 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막했다.
14일까지 모든 연령층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개막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승남 국회의원, 김태균 도의회 부의장, 김성 장흥군수 등이 참석했다.
대한민국통합의학 박람회는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 12회째를 맞았다. 코로나19로 2020~2021년은 중단했다가 지난해는 제한적으로 개최됐다.
올해는 주제에 걸맞게 모든 연령층을 겨냥해 새롭게 단장하고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먼저 주제관에선 웰니스(Wellness) 자가건강측정 공간과 최점단 의료기기 시연·체험 기회가 제공되며 과거·현재·미래의 통합의학 역사도 살펴볼 수 있다.
테마별 체험관에선 뷰티, 웰니스 등 젊은층 취향을 반영한 항노화뷰티관이 신설돼 '인공지능(AI) 피부진단', '아토피 자가진단', '뷰티 치료(테라피)'등이 운영된다.
지난해 운영하지 못한 시·군 보건소 건강증진관도 문을 열고 다양한 체험과 건강체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서울·경기 등 수도권 등에서 병원·대학·협회 단체가 대거 참여하는 통합 의학관과 함께 꾸준히 인기를 끌었던 보완 대체의학관, 의료산업관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경옥고, 십전대보탕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야외에서 이뤄진다.
통합의학의 발전 방향을 제시할 통합의료병원에선 '통합의학의 미래,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학술대회가 진행된다.
통합의학컨벤션 2층 인향관에선 최태성 강사가 초·중·고 학생을 위한 한의학 역사 강의를 열고 김중권·유화승·오한진·김오곤 등 유명 양·한방의사의 건강강좌도 마련된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개막식에서 "모든 연령층이 즐기도록 새롭게 단장한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마음 치료까지 통합의학의 영역을 넓히도록 하는 등 도민과 국민 백세 건강시대를 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