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효율기업 ESG 경영 돕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8일 서울 그레이스리 호텔에서 ESG 평가 및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대표 류영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공단과 서스틴베스트는 산업계의 자발적인 에너지효율 향상 노력과 결과가 국내·외 투자기준의 주요 항목 중 하나인 'ESG 평가'에 체계적으로 반영돼 에너지효율 우수기업의 국·내외 경쟁력 강화와 친환경 이미지 제고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주문정 기자)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8일 서울 그레이스리 호텔에서 ESG 평가 및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대표 류영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공단과 서스틴베스트는 산업계의 자발적인 에너지효율 향상 노력과 결과가 국내·외 투자기준의 주요 항목 중 하나인 ‘ESG 평가’에 체계적으로 반영돼 에너지효율 우수기업의 국·내외 경쟁력 강화와 친환경 이미지 제고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에너지 효율혁신 파트너십(KEEP30) 등 정부 에너지정책의 ESG 연계방안 마련 ▲에너지·환경 분야 ESG 평가 대응 ▲ESG 문화 확산 홍보·교육 ▲공급망의 친환경 상생협력 활동 확산 ▲산업체 ESG 전략수립 기술자문 ▲산업체 에너지·환경 분야 정보 공유 ▲국내외 ESG 최신동향 분석자료 제공 등 다방면에서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완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에너지효율 향상 우수기업이 우대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정부 에너지정책에 대한 산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져 우리 기업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승재 서스틴베스트 전무는 “에너지 효율화는 저탄소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중요한 이슈로 에너지효율 우수기업이 ESG 평가를 통해 투자자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공단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주문정 기자(mjjoo@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토부·에너지공단, 건축물 에너지효율화 찾아가는 정책설명회 개최
- 에너지공단, 전력사용량 예측 AI 경진대회…총상금 2천만원
- 에너지공단, 中企 대상 'KES-으뜸상' 시상
- 에너지공단, 중소‧중견기업·노후 건물 무상 에너지진단 실시
- 에너지공단-기보, 에너지효율화 투자 활성화 협약 체결
- 에너지공단, 강남역서 ‘에너지 다이어트 10’ 거리 캠페인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