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 4회 K-Culture Festival’ 11월 26일 삼육보건대학교에서 열려

강석봉 기자 2023. 9. 8. 16: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유학생×외국인근로자×외국인×지역주민
사진



240만 외국인시대에 건강한 다문화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 주민과 외국인 주민(외국인근로자·유학생·외국인 등),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2023 제4회 K-Culture Festival’을 오는 11월 26(일) 오후 1시 참교육을 회복시키는 건강한 대학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주희) 주관으로 개최한다.

2023 제4회 K-Culture Festival은 K-한글 · K-뷰티 · K-베이커리를 세계에 알리고 건강한 다문화사회를 위한 테마가 있는 ‘K-팝 콘테스트’와 한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널리 보급하기 위한 ‘K-한글 콘테스트’ 두가지 테마로 삼육보건대학교 대강당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한다.

<K-팝 콘테스트>의 참가대상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부문은 지정곡 1곡과 자유곡 1곡을 선택하여 2곡을 1절만 부르면 된다(노래 또는 춤을 개인/단체 신청하여 참여)

지정곡은 국가정책홍보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삼육보건대학교 글로벌다문화교육본부장 김록환 교수가 2008년부터 지금까지 다문화 문화봉사와 15년동안 국가정책과 사회문제를 노래하기 위해 발표한 14집 34곡 중 K한글송 · K뷰티송 · K베이커리송 · 다문화사랑 노래(우리며느리 · 바다 건너온 사랑 · 사랑해요 · 함께한 사랑) 7곡이다.

각 부문별 대상은 1팀 100만원, 금상은 2팀 각 50만원, 은상은 3팀 각 30만원, 동상은 4팀 각 20만원, 장려상은 5팀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K-한글 콘테스트>는 한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외국인유학생 · 외국인근로자 · 외국인 등)이 생활하면서 지역주민과 좀 더 자유롭게 의사소통하고, 한글의 우수성과 그들의 문화와 꿈을 알아보는 계기를 만들기 위하여 K-한글 콘테스트를 개최하게 되었다.

참가내용은 ‘한국문화와 자국 문화의 차이점’, ‘한국에서의 앞으로 계획’을 A4 2장 이내로 제출하며 예심 통과 후 본선에서 3분 이내로 발표하면 된다.

K-한글 콘테스트 예선은 11월 10일(금) 17시까지 e-메일(dbstj1278@shu.ac.kr)로 제출해야 하며, 예선 결과는 11월 17일(금) 12시에 본선 진출자에 한해 개별문자 발송된다.

각 부문별 대상은 1팀 50만원, 금상은 2팀 각 30만원, 은상은 3팀 각 20만원, 동상은 4팀 각 10만원, 장려상은 5팀 5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K-한글 콘테스트 수상작은 추후 영상과 책자로 제작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외국인 주민 대상 건강검진, 네일 서비스 체험, 다문화 5행시, 건강한 다문화사회 사진전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회 대회부터 K-컬쳐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준비한 삼육보건대학교 다문화교육본부 김록환 교수는 “한 해 한 해 페스티벌을 거듭할수록 수준 높은 개인과 팀들이 전국 각지에서 참여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에도 많은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들이 참여해 멋진 장을 펼쳤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최근 ‘Digital EDEN 2036‘이라는 미래 삼육 교육비전을 선포하며 제20대 삼육보건대학교 총장으로 취임한 박주희 총장은 건강한 대학, 건강한 지역사회, 대학정체성과 제정안정화를 기반으로 다문화 선도대학으로 앞장서고자 노력하고 있는 대학이 “이번 제 4회 K-Culture Festival를 통해 단순한 노래자랑이 아닌 테마가 있는 축제이며, K한글 · K뷰티 · K베이커리 우수성이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건강한 다문화사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