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엘베에 BTS가?"…kt is, '타운보드'로 아이돌 응원광고 첫 송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를 응원하는 광고 영상이 전국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찾아온다.
지하철 전광판 등에 아이돌 팬들의 응원 광고가 진행되는 것은 비교적 흔하지만, 전국 아파트 엘리베이터의 경우는 이번이 첫 사례다.
kt is는 전국 아파트, 고층 건물 등의 엘리베이터 내부에 설치된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 타운보드를 운영 중이다.
타운보드는 아파트나 고층 건물 엘리베이터 내부에 설치된 모니터로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를 응원하는 광고 영상이 전국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찾아온다. 지하철 전광판 등에 아이돌 팬들의 응원 광고가 진행되는 것은 비교적 흔하지만, 전국 아파트 엘리베이터의 경우는 이번이 첫 사례다.
kt is는 뷔의 첫 솔로앨범 'Layover' 발매 축하영상이 오는 9일까지 하루 100회 이상 전국 1만대의 타운보드 모니터에 송출된다고 8일 밝혔다. kt is는 전국 아파트, 고층 건물 등의 엘리베이터 내부에 설치된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 타운보드를 운영 중이다. 이번 엘리베이터 응원 광고는 중국 최대 BTS 팬클럽 '바이두 뷔바'가 추진했다.
타운보드는 아파트나 고층 건물 엘리베이터 내부에 설치된 모니터로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광고형 미디어 플랫폼이다. 아파트 입주민이나 건물 이용자들이 엘리베이터 이용 시 다양한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접근성이 용이해 정보 전달이 빠르고 자연스럽게 영상을 각인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전국 2300개 아파트 및 오피스텔 단지에 약 4만대의 타운보드가 설치돼 분야별 홍보 및 광고영상을 지속 송출하고 있으며, 그 외 모니터가 필요한 장소에 설치를 확장하여 사업을 넓히고 있다.
타운보드 관계자는 "최근 들어 가수의 신규 앨범이나 아이돌 기념일, 생일 홍보 등에 따른 연예인 팬클럽 측의 타운보드 광고 요청이 많아지고 있다"며 "전국 엘리베이터 등에 설치된 4만여 대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손쉽게 전국에 광고가 가능하고, 엘리베이터 이용자들은 100%에 가깝게 모니터의 광고를 본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거부감 없는 효과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인식하시는 것 같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