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또! 이번엔 아르헨 구했다, 판타스틱 프리킥 결승골... '월드컵 예선' 에콰도르에 1-0 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36·인터 마이애미)가 또 다시 히어로로 올라섰다.
아르헨티나는 8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모누멘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남미 예선 1차전 에콰도르와 홈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메시는 많은 나이에도 지난 해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해 조국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는 8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모누멘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남미 예선 1차전 에콰도르와 홈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메시의 활약이 결정적이었다. 아르헨티나는 상대의 예상치 못한 밀집 수비에 고전하며 후반 막판까지 0-0 팽팽한 균형을 이어갔다. 자칫 홈에서 승리를 놓칠 수 있었지만, 메시가 해결사 노릇을 해냈다. 후반 33분 메시는 페널티 에어리어 정면에서 획득한 프리킥 찬스에서 키커로 나섰다. 이어 정확한 왼발 슈팅을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이날 2개의 좋은 선방을 보여준 에르난 갈린데즈 에콰도르 골키퍼도 꼼짝하지 못했다. 슈팅이 강한 것도 아니었고, 특별히 임팩트를 준 것도 아니었다. 그런데도 골이 들어갈 만큼 완벽한 궤적이었다. 득점에 성공한 메시는 두 팔을 벌려 기쁨을 맞이했다.
이번 경기는 단순한 평가전도 아니었다. 북중미 월드컵 출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남미 예선 첫 경기였다. 다행히 아르헨티나는 메시의 활약에 힘입어 만만치 않은 상대 에콰도르를 잡고, 좋은 스타트를 알렸다.
현지 매체들도 찬사를 보냈다. 이날 스페인 마르카는 "메시가 월드컵 예선에서도 마법의 순간을 만들어냈다"고 칭찬했다. 축구통계매체 풋몹은 메시에게 높은 평점 8.0을 부여했다. 또 다른 통계매체 소파스코어의 평점은 7.8이었다.
메시는 많은 나이에도 지난 해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해 조국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끌었다. 다음 월드컵을 위한 첫 걸음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해냈다.
메시의 득점이 프리킥이었기에 더욱 의미가 깊었다. 이날 프리킥 골로 메시는 통산 65번째 프리킥 득점을 올렸다. 잉글랜드 레전드이자, '미남 프리킥 마스터' 데이비드 베컴과 같은 기록이다. 공교롭게도 메시는 베컴 구단주가 활동하는 마이애미에서 뛰고 있다.
무엇보다 메시는 미국, 멕시코, 캐나다 등 북중미 프로팀들이 출전하는 리그스컵 7경기에 출전해 총 10골을 기록, 마이애미의 우승을 이끌었다. 당시 메시는 대회 득점왕과 최우수선수상(MVP)을 차지했다. 또 마이애미는 오랫동안 이어졌던 동부 콘퍼런스 최하위(15위)에서 벗어나 14위(승점 25)로 올라섰다. 마이애미는 다른 팀보다 2~3경기 정도 덜 치렀기 때문에 더 치고 올라갈 수 있다.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린스만 감독, A매치 중 외부행사 참석? 사실 아니다... 협회 "레전드 매치 초청받았지만, 참석 X"
- "김민재 25위" 英매체가 예상한 발롱도르 순위... 1290억 맨시티 센터백 제쳤다, 1위 메시·2위 홀란
- LG 오윤솔 치어, 뽀얀 속살 드러내며 '여신 포스' - 스타뉴스
- 선수 출신 맥심女, 속옷 실종 파격적 '우월 볼륨' - 스타뉴스
- 정유민 치어, 우윳빛 탱크톱 '꽉 찬 볼륨감' 과시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美 '지미 팰런쇼' 출격..본격 글로벌 행보 - 스타뉴스
- 박나래, 기안84와 썸 진짜였다..최측근도 증언 "둘이 진심" - 스타뉴스
- 김수현→김준수·토니안도..故송재림 빈소 앞 채운 '애도 물결' [스타현장][종합] - 스타뉴스
- "헌팅포차, 꽁초남, 전라 노출"..최현욱, 어쩌다 [★FOCUS] - 스타뉴스
- 최현욱, 왜 이러나? 하다 하다 '셀프 전라 노출' [스타이슈]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