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빅2' 글로벌 공략… LG생건 "中 집중" vs 아모레 "日 다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뷰티 대표 기업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최근 글로벌 전략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일본 진출로 시장을 다변화하는 반면 LG생활건강은 중국에 집중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이 세계 최대 뷰티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 대규모 브랜드 홍보 행사를 개최한 건 2019년 '더후 궁중연향 인 상하이' 이후 약 4년 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달 주요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을 알렸다. 9월1일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헤라'와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가 일본 최대 뷰티 전문 플랫폼이자 3대 멀티브랜드숍 중 하나인 '앳코스메'(@cosme)에 입점했다.
헤라의 경우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인 만큼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일본 시장 공식 진출 전인 올해 7월, 현지 유통사 및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300여명이 참가한 VIP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8월31일부터 본 도쿄 시부야의 대형쇼핑몰 '스크램블 스퀘어'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0월부터는 추가로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온라인 채널 입점도 확장할 예정이다.
에스트라는 앳코스메에서 대표 제품 '에이시카365' 라인 4종을 선보인다. 오는 13일부터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한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한다. 피부 문진 서비스와 제품 샘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으로 현지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의 행보는 이런 아모레퍼시픽과 결을 달리 한다. 여전히 중국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중국 주력 라인을 13년 만에 처음으로 리뉴얼했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더후)의 대표 제품 '천기단'이 새로 단장됐다. 더후 천기단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다.
LG생활건강은 새로 선보이는 천기단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지난달 30일 중국 상하이에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 인 상하이' 행사를 열었다. LG생활건강이 세계 최대 뷰티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 대규모 브랜드 홍보 행사를 개최한 건 2019년 '더후 궁중연향 인 상하이' 이후 약 4년 만이다. 여전히 중국 시장에 대한 관심을 시사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천기단 리뉴얼을 계기로 중국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다소 침체한 뷰티 사업의 반전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2위 규모의 중국 뷰티 시장은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이후 예상보다 회복이 늦어지고 있다. 중국 경기 침체와 중국 내 젊은 층을 위주로 불고 있는 애국 소비 영향으로 분석된다.
중국의 7월 소매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하는 데 그쳤다. 소매 판매 증가 폭은 로이터통신의 예상치인 4.5%를 밑돌았다. 소매판매는 백화점, 편의점 등 다양한 유형의 소매점 판매 변화를 나타내는 것으로 내수 경기의 가늠자로 꼽힌다.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주 밀려도 걱정 없다… 조선업계, 수익성 위주 전략 '방점' - 머니S
- KB손보도 '발달지연 아동치료' 보험금 모니터링↑…왜? - 머니S
- '일진설' 부인한 김히어라, '더 글로리' 임지연 '좋아요' - 머니S
- 은마 재건축 조합장 부정선거 의혹에… "구청 공무원도 감시했다" - 머니S
- 김지은, 터프한 '바이커 부츠'도 로맨틱하게~ - 머니S
- "또 여고생 역?"…최예빈, 긴 머리 싹둑 '숏단발' 변신 - 머니S
- 제시카, 포멀+러블리 다 하는 슈트 베스트 룩 - 머니S
- 안유진 화보, 파스텔톤 숏패딩 입고 겨울 요정미 뿜뿜 - 머니S
- 송중기 대신 이준기 … 주연 교체 '아라문의 검'에 거는 기대 - 머니S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복귀 신호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