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현장 행보 강화 첫발···반도체 소재기업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8일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기업인 제이솔루션을 방문해 경영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현장 소통을 이어갔다.
이승룡 제이솔루션 대표는 "우리나라가 반도체 강국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대·중소기업의 유기적 협력과 공공기관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성장잠재력을 가진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많은 정책적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기 혁신성장·일자리 창출 위한 민관 협력 지원체계 강화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8일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기업인 제이솔루션을 방문해 경영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현장 소통을 이어갔다.
이 날 방문은 제이솔루션 임직원들을 만나 정책자금 융자 및 수출, 인력양성 등 중진공 지원사업 참여 경험과 건의사항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생산현장 및 정부, 지자체, 대·중소기업의 민관 협력을 통해 조성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예정지도 둘러봤다.
2009년에 설립된 제이솔루션은 국내외 23건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반도체 배관라인 가열용 부품인 히팅자켓 등을 생산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납품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거래기업의 텍사스 제2공장 건축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 계획 등 제이솔루션 제품 수요가 증가해 올해 전년대비 70% 이상의 매출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제이솔루션의 기업성장에는 중진공의 지원 영향도 컸다는 분석도 나온다. 2018년 중진공 정책자금 융자지원을 시작으로 내일채움공제, 직무역량향상연수, 수출바우처 등 자금, 인력, 수출의 종합 연계 지원을 통해 최초 지원 후 5년 만에 이전 대비 3배에 가까운 외형 성장을 달성했다.
이승룡 제이솔루션 대표는 “우리나라가 반도체 강국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대·중소기업의 유기적 협력과 공공기관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성장잠재력을 가진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많은 정책적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기술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며 “중진공도 현장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여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지원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퇴한다니 아킬레스건 끊어버린 중국인 보이스피싱 종책 일당
- 주유하다 담뱃불 '칙'…'당장 꺼라' 말리자 욕설한 20대男
- 유모차에 보여 엘베 잡아줬더니…배려 당연시하는 태도에 '황당' '이게 맞나요?'
- '이제 차에서 아무것도 못 하겠네'…자동차, 정치적 견해·성생활까지 모두 '수집'
- '면허취소' 이근, 무면허로 경찰서에 차 몰고 갔다가 딱 걸렸다
- 현영도 당한 600억대 ‘상품권 사기’…“돈 돌려주려했다”는 카페 운영자
- ‘길고양이들과의 전쟁’ 선포한 호주…“멸종위기 동물 피해 커”
- 출생률 3명 다시 눈앞…'애 좀 그만 낳으세요' 호소하는 이 나라
- 지하철역서 비틀대다 선로로 '툭'…60대 구하고 쿨하게 떠난 사람들
- 빌 게이츠, 트랜스젠더 협찬해 매출 급감한 맥주 회사 지분 인수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