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BMW 이긴 프리미엄 중형 세단 중고차 인기 순위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캐피탈(대표 황수남)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프리미엄 중형 세단 중고차 대표 모델 3종에 대한 지난 1년간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 제네시스 G80이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월별 조회수를 살펴보면 올해 1월부터 제네시스 G80,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모두 조회수가 증가하는 추이를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캐피탈(대표 황수남)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프리미엄 중형 세단 중고차 대표 모델 3종에 대한 지난 1년간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 제네시스 G80이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분석은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제네시스 G80, 차량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1년간 KB차차차 매물 조회 데이터를 분석해 순위를 산출했다.
조회수 1위는 제네시스 G80이었다. 2위는 벤츠 E클래스, 3위는 BMW 5시리즈가 차지했다. 제네시스는 비교적 짧은 브랜드 역사가 있음에도 세련미 넘치는 디자인과 첨단 편의 장비로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월별 조회수를 살펴보면 올해 1월부터 제네시스 G80,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모두 조회수가 증가하는 추이를 보였다. 특히 올해 1분기에는 G80 조회수가 E클래스·5시리즈와 비교해 월등히 높았다. 다만 2분기부터 조회수 격차가 좁혀졌는데 이는 두 수입차 차세대 모델이 공개되면서 고객 관심이 높아지며 해당 모델에 대한 검색이 조회수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연령대와 성별로 살펴보면 40대에서 프리미엄 중형 세단 3종에 대한 조회수가 가장 높았다. 여성은 전 연령대에서 벤츠 E클래스를 가장 선호했으며, 남성은 20대 벤츠 E클래스, 30대 BMW 5시리즈, 40대 이후부터는 제네시스 G80에 대한 조회수가 높게 나타났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중·러 앞에서 北핵 대응 압박...남중국해 분쟁·우크라이나 침공도 강력 비판
- 김동선, 한화 핵심 미래사업 '로봇' 육성
- 서울시, 스마트시티엑스포 내년 첫 개최
- 벤츠·BMW 이긴 프리미엄 중형 세단 중고차 인기 순위는?
- 에이치시티, 인도네시아 신사옥에 과기정통부 장관 방문
- '주짓수 체육관 단골 1년 새 200명 모아'...운동시설 마케팅 답은 '당근'
- [단독] 한전, 올해 '빅스포(BIXPO)' 취소…에너지 혁신동력 저하 우려
- “백두산 천지 보려면 돈 더 내라고?”…추가 요금 징수한 '中의 꼼수'
- “머스크, 우크라 공격 중 스타링크 위성 일시 차단했다”…왜?
- '지각 승객' 바다로 떠민 그리스 승무원…결국 익사 참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