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팝업스토어 "늦더위도 막지 못한 팬심"

김영찬 기자 2023. 9. 8. 14: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요버스의 인기 게임 '원신'이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2023년 가을 팝업스토어로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팝업스토어는 미니 게임존, 포토존, 굿즈 판매존, 모험가 길드존으로 구성됐다.

팝업스토어 소식을 듣고 야에 미코 굿즈를 영접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8일이 오길 기다렸다.

안쪽으로 이동하면 대망의 굿즈 판매존을 만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일 오전에도 문전성시 이룬 원신 팝업스토어 풍경기

호요버스의 인기 게임 '원신'이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2023년 가을 팝업스토어로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팝업스토어는 미니 게임존, 포토존, 굿즈 판매존, 모험가 길드존으로 구성됐다. 

기자는 '야에 미코'를 보고 원신을 시작했다. 라이덴, 카즈하, 종려처럼 인기 많고 성능도 좋은 캐릭터들을 제쳐두고 야에 미코에 원석을 모두 투자했을 정도다. 최근 업데이트된 폰타인 지역까지 야에 미코를 메인 캐릭터로 플레이 중이다.

팝업스토어 소식을 듣고 야에 미코 굿즈를 영접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8일이 오길 기다렸다. 지하철 첫차를 타고 가서 기다릴 생각도 했으나 "평일 오전, 게다가 이렇게 더운 날씨에 대기열이 얼마나 있겠어"라고 생각하며 여유롭게 출발했다.

원신 팬들의 열정을 너무 우습게 봤다. 신촌역 1번 출구를 나오니 저 멀리 길게 이어진 대기줄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백화점 뒤편부터 대로변 근처까지 행사를 즐기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팬들로 가득했다.

- 코스어들의 열정은 언제 봐도 대단하다

한 유저는 아침 7시에 행사장에 도착했다고 한다. "더 일찍 오고 싶었는데 부산에서 올라오느라 오래 걸렸다"며 원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바로 뒤에 있던 커플 유저는 "같이 원신을 시작했다. 5개월가량 플레이했다. 둘 다 나히다가 최애캐다"라며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대기열을 따라 들어가면 미니 게임존이 나온다. '소원을 말해봐', '찾아라! 이나즈마', '듀얼! 점괘 뽑기' 등 다양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안쪽으로 이동하면 대망의 굿즈 판매존을 만난다. 그런데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들려왔다. 통관 문제로 굿즈 배송에 차질이 생겨 진열대가 대부분 비어있었다. 다행히 굿즈마다 바코드가 있어서 바코드로 구매하면 해당 굿즈를 무료로 배송해 준다. 

굿즈 구매를 위해 줄 서고 있던 팬들은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 유저는 "무료 배송해 주는 건 좋은데, 실물을 못 봐서 뭘 사야 할지 구분이 안된다. 핸드폰으로 검색해서 직접 찾아봐야 한다"며 실망했다. 또 다른 유저는 "키링 종류가 여러 가진데, 어떤 게 내가 원하는 키링인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 이걸 보고 어떻게 안 들어가요
- 입구부터 원신 캐릭터들이 반겨준다
- 미니 게임존에서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 다소곳이 앉아있는 라이덴 쇼군
- 야에 미코가 돋보이는 포토존
- 다양한 굿즈가 준비됐다
- 야란, 카즈하 없는 사람 없제?
- 36별 도전에 실패한 유저의 메시지
- 최애캐 모험가 안내원으로 바뀔지도?
- 굿즈 판매존 앞을 지키고 있는 라이덴과 야에 미코
- 카즈하도 빠질 수 없지
- 종려와 타르탈리아가 돋보이는 마우스 패드
- 라이덴은 다시 봐도 이쁘다
- 클레는 어디 가고 통통폭탄만 있는 걸까
- 닐?루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