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폴리곤 랩스와 협업…STO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006800)이 토큰증권발행(STO)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회사인 폴리곤 랩스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 부문 대표는 "폴리곤 랩스는 대표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회사로서 웹 3 뿐만 아니라 토큰증권에서도 혁신적인 도전을 하고 있다"며 "미래에셋증권은 폴리곤 랩스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토큰증권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갖출 것"이라고 가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미래에셋증권(006800)이 토큰증권발행(STO)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회사인 폴리곤 랩스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폴리곤 랩스는 미래에셋증권의 토큰증권 워킹그룹에 참여하게 됐다. 미래에셋 토큰증권 워킹그룹은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 토큰증권 발행 및 유통, 법률 자문과 같은 실무를 위한 협의체다
앞으로 미래에셋증권은 폴리곤의 우수 기술력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자산 토큰화 관련 공동 연구를 할 예정이다. 국내외 토큰증권 네트워크와 생태계 개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이벤트 기획 등 다양한 협업도 할 예정이다.
폴리곤 랩스는 ‘폴리곤’이라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회사다. 싱가포르 통화청이 주최하고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자산 토큰화를 실험하는 ‘프로젝트 가디언(Project Guardian)’의 기술사로 참여하고 있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 부문 대표는 “폴리곤 랩스는 대표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회사로서 웹 3 뿐만 아니라 토큰증권에서도 혁신적인 도전을 하고 있다”며 “미래에셋증권은 폴리곤 랩스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토큰증권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갖출 것”이라고 가조했다.
최훈길 (choigig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어요. 살려주세요'라는 말에도..." [그해 오늘]
- 우편함 티켓 털어간 범인은 전 세입자…“내 건 줄”
- '홍라희'도 인파에 묻힌 '프리즈'…수십억대 작품 판매 줄줄이
- “도대체 이게 뭐야?” 美 해저서 발견된 미스터리 황금알
- 父 살해하고 불 지른 20대 아들 무기징역 “이전에도 살인미수”
- “마약보다 세다” 먼지제거 스프레이, 중독자들이 사재기
- "오르막길 뛰어가야" 장미란 차관의 등산 패션[누구템]
- 제주에 9살 아들 놓고 사라진 중국인…“좋은 시설서 지내길”
- 집 대문까지 경매로…유품 죄다 판 '퀸' 머큐리의 연인
- "사상 최초"… 임영웅 콘서트, 전용 상담전화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