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이제 전기로 달린다…하이퍼GT카 ‘에메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카 브랜드 로터스(Lotus)가 브랜드 최초의 4도어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를 공개했다.
에메야는 지난 75년간 로터스가 축적한 엔지니어링과 디자인 기술을 집약해 탄생했다.
에메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GT카 중 하나다.
한편 올해 5월 로터스자동차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카스 코리아를 설립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자동차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순수 전기 GT카 자신”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슈퍼카 브랜드 로터스(Lotus)가 브랜드 최초의 4도어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를 공개했다.
하이퍼카는 수퍼카보다 고성능을 의미한다. 에메야는 지난 75년간 로터스가 축적한 엔지니어링과 디자인 기술을 집약해 탄생했다. 최첨단 기술로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최상급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에메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GT카 중 하나다. 최상급 모델 기준 고출력 듀얼 모터를 장착해 최고 시속 250㎞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제로백) 2.8초를 자랑한다.
충전 성능도 압도적이다. 350㎾ DC 급속충전기 기준 5분 충전으로 약 150㎞를 달릴 수 있다. 15분 동안 충전하면 충전 게이지의 최대 80%까지 도달할 수 있다.
에메야는 오는 2024년부터 생산된다. 자세한 정보는 오는 4분기에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5월 로터스자동차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카스 코리아를 설립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자동차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히어라가 일진? 최대 악행은 급식실 새치기”…동창생들 옹호글 등장
- “모텔 대실 우습게 봤더니” 급여만 4억원…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 정우연, 김히어라·이아진 성희롱 논란에…"불쾌감 안 느꼈다"
- 무려 400만원대! 사고 싶어도 못 사…삼성 ‘역대급’ 명품폰 등장
- 김윤아 “나라서 앙코르 못하게 해”…전여옥 “개딸 못지않네”
- “폭우에 진짜 이 정도까지?” 합성처럼 믿기 힘든 이 사진들 [지구, 뭐래?]
- [영상] 두 차선 막고 불법 주차한 벤츠女…‘빵’하자 손가락 욕 [여車저車]
- “하루 5시간 일하고 월 300만원 번다” 직장인 '꿈의 부업' 뭐길래?
- 김건희 여사 ‘흰색 원피스’ 어디서 봤나했더니…“스페인 그 옷”
- 조민, 유튜브 채널 해킹 당했다…"너무 무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