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서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2023'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7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진 엑스포에서 부동산 거래 신고 전 과정을 전산화한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RTMS)과 한국의 부동산 실거래 신고제도 및 프롭테크 산업지원 추진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2023’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석한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대표단과 공동 실무회의를 열고 부동산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한국부동산원은 전했다.
사우디 정부 대표단은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분석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한국부동산원 박창일 시장관리처장은 “이번 한·사우디 간 공동 실무회의는 한국의 부동산 제도 및 거래 관리 시스템을 소개할 좋은 기회가 됐다”며 “행사에서 학습한 각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기관과 협력할 수 있는 분야를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어요. 살려주세요'라는 말에도..." [그해 오늘]
- 우편함 티켓 털어간 범인은 전 세입자…“내 건 줄”
- '홍라희'도 인파에 묻힌 '프리즈'…수십억대 작품 판매 줄줄이
- “도대체 이게 뭐야?” 美 해저서 발견된 미스터리 황금알
- 父 살해하고 불 지른 20대 아들 무기징역 “이전에도 살인미수”
- “마약보다 세다” 먼지제거 스프레이, 중독자들이 사재기
- "오르막길 뛰어가야" 장미란 차관의 등산 패션[누구템]
- 제주에 9살 아들 놓고 사라진 중국인…“좋은 시설서 지내길”
- 집 대문까지 경매로…유품 죄다 판 '퀸' 머큐리의 연인
- "사상 최초"… 임영웅 콘서트, 전용 상담전화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