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승 고지 앞인데’ 웨인라이트 또 졌다 ‘이를 어쩌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인 통산 200승에 2승을 남긴 애덤 웨인라이트(42,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또 다시 승리를 챙기는데 실패했다.
이날 세인트루이스 선발투수로 나선 웨인라이트는 5 2/3이닝 동안 104개의 공(스트라이크 66개)을 던지며, 8피안타 6실점했다.
또 웨인라이트는 이번 시즌을 5월에 시작하기는 했으나, 첫 8경기 만에 3승을 챙겼다.
또 웨인라이트는 지난달에 두 차례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으나 이때는 세인트루이스 타선의 지원이 아쉬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인 통산 200승에 2승을 남긴 애덤 웨인라이트(42,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또 다시 승리를 챙기는데 실패했다.
세인트루이스는 8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위치한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이날 세인트루이스 선발투수로 나선 웨인라이트는 5 2/3이닝 동안 104개의 공(스트라이크 66개)을 던지며, 8피안타 6실점했다. 피홈런은 무려 4개.
세인트루이스는 웨인라이트의 대량 실점을 극복하지 못하고 5-8로 패했다. 이에 웨인라이트는 시즌 11패(3승)째를 당했다.
이에 웨인라이트는 이날까지 시즌 19경기에서 89이닝을 던지며, 3승 11패와 평균자책점 8.19를 기록했다. 지난해 평균자책점 3.17에 비해 5점 가량 상승한 수치다.
웨인라이트는 1회와 6회 로널드 아쿠냐 주니어, 5회 맷 올슨, 6회 마이클 해리스 2세에게 홈런을 맞았다. 또 1회 에디 로사리오에게는 2타점 적시타를 맞았다.
앞서 웨인라이트는 지난해까지 통산 195승을 기록했다. 또 당시 시즌 평균자책점은 3.17에 불과했다. 이에 웨인라이트의 200승 달성은 시간문제로 보였다.
또 웨인라이트는 이번 시즌을 5월에 시작하기는 했으나, 첫 8경기 만에 3승을 챙겼다. 전반기 내 혹은 후반기 초반에 200승에 도달할 것이 확실시됐다.
하지만 웨인라이트는 통산 198승을 거둔 뒤 11경기에서 45 1/3이닝 동안 무려 54실점했다. 평균자책점이 10.72에 이른다. 승리를 거두기 어려운 성적.
또 웨인라이트는 지난달에 두 차례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으나 이때는 세인트루이스 타선의 지원이 아쉬웠다.
이제 시즌은 종반의 종반을 향해가고 있는 시점. 웨인라이트에게 기회는 많지 않다. 당장 다음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야 200승을 바라볼 수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비키니 입고 화사 챌린지 ‘아이 러브 마이 바디’ [DA★]
- 나나, 점점 흐려지는 전신타투→실사판 바비인형 각 [DA★]
- 고아성, 전치 12주 부상 소식…소속사 확인 中
- 영숙마저 경악→대반전 선택…혼돈의 끝이네 (나는 솔로)
- ‘착한 일진?’ 김히어라, 소속사랑 입부터 맞추길 (종합)[DA:스퀘어]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