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대마초 구속 사건' 언급 "모든 프로 하차 미국行, 출소 전 일"(먹을텐데)[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신동엽이 대마초 구속 사건을 직접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7일 성시경의 먹을텐데 채널에는 신동엽이 게스트로 출연해 미국 쏘울 푸드 버팔로윙에 대한 사적인 사연을 전했다.
신동엽이 말한 '출소'는 그의 대마초 흡연 사건을 말한다.
신동엽은 1998년 8월, 대마초를 자택과 친구 집에서 피우는 등 6차례 흡연했다는 것과 미국에서 밀반입했다는 혐의로 1999년 12월 14일에 체포되어 구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개그맨 신동엽이 대마초 구속 사건을 직접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7일 성시경의 먹을텐데 채널에는 신동엽이 게스트로 출연해 미국 쏘울 푸드 버팔로윙에 대한 사적인 사연을 전했다.
신동엽은 "내가 90년대 후반에 건강이 안 좋아졌다. 간 조직검사했는데 술드시면 안된다고 하더라. '남자셋 여자셋' 할 때인데 당시 하던 프로그램 다 그만두고 미국에 6개월간 요양차 나갔다"고 회상했다.
이에 성시경은 "그게 출소 전이야?"라고 물었고, 신동엽은 "출소 전이다"라고 답했다.
신동엽이 말한 '출소'는 그의 대마초 흡연 사건을 말한다.
신동엽은 1998년 8월, 대마초를 자택과 친구 집에서 피우는 등 6차례 흡연했다는 것과 미국에서 밀반입했다는 혐의로 1999년 12월 14일에 체포되어 구속됐다. 하지만 이후 대마초 흡연은 유죄이나 밀반입은 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입증되어 2000년 2월 18일, 2000만 원의 벌금형을 최종 선고받아 출소했다. 신동엽은 이례적으로 자숙 없이 출소 직후 곧바로 방송에 복귀해 놀라움을 안겼다. 빠른 복귀 이유는 당시 방송가 PD들과 동료들의 서명운동 때문으로 알려졌다.
한참이 지난 2015년 이영자는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서 신동엽과 함께 호흡을 맞추다 그의 대마초 체포 과정을 목격한 사연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영자는 "신동엽과 촬영을 하는데 누가 신동엽을 양쪽에서 팔짱을 끼고 데려가더라. 그래서 그냥 몰래카메라인 줄 알고 웃고 놀렸다"며 "그런데 뉴스를 보니까 진짜 잡혀간 거였다. 촬영 마치고 회식에서도 신동엽이 잡혀갔다. 신동엽은 몰래카메라 천재라고 웃었는데 뉴스에 나와서 깜짝 놀랐다"고 대마초 흡연으로 체포된 상황을 방송에서 언급한 바 있다.
이후 신동엽은 2019년 '악플의 밤' 프로그램에서 대마초 흡연 사실을 아이들에게 고백한 사실을 밝히며 "아이들도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아빠는 잘못을 해서 벌을 받았다'고 솔직히 털어놓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성시경은 신동엽이 유튜브 진출을 알리자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 "얼마나 더 돈을 버려고 하냐" "전통시장에 대형마트 들어올 때 할머니들 마음이 든다. 못됐다 이런 느낌"이라고 찐친의 바이브로 저격했다.
이에 신동엽이 "감각을 좀더 잃기 싫고 새로운 걸 느끼고 싶고 그게 뭐가 재미있나 싶은데 유튜브 감성이란 것을 느끼고 싶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성시경은 "창피당할 수도 있고 더 잃을게 많을 수도 있는데 해보자하고 하는게 신동엽이다. 잘못됐을 때 데미지가 없다. 교훈을 얻는 것"이라고 응원하다가 "아주 아주 큰 교훈을 얻었으면 좋겠다. 운동화 같이는 안되겠지"라고 또 한번 저격해 웃음을 유발했다.
과거 운동화 사업이 크게 망해 이끌던 소속사도 무너졌던 신동엽의 아픔을 거론한 것. 찐동생 성시경의 농담에 신동엽은 "이건 내가 투자한 것이 아니라 괜찮다"고 웃었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활동 중단' 한성주, 12년 만에 대중 앞 선다..복귀 신호탄?
- 김혜선 "캐릭터 탓 번 돈 80% 병원비로…우울증에 독일行" ('새롭게하소서')
- 이효리 “엉덩이 거북이 문신에 시모 흠칫..제거하고 싶어” (짠한형) [종합]
- [종합]'나는 솔로', "테이프 깔까?". '심야 3자 혈투'가 실제 상황이었다니…
- 손혜수 “박주호·구자철과 獨 혼탕서 한국 여성 만나 당황”..김문정, 알바로 30억 수입? (짠당포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