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美 이미지 캡처 솔루션 제공업체 비트플로우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분야 글로벌 기업 어드밴텍이 하이엔드 이미지 캡처 및 인공지능(AI) 머신 비전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기업 비트플로우(BitFlow)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8일 발표했다.
특히 어드밴텍은 AI 스마트 애플리케이션과 북미 지역 제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상황에서, 비트플로우의 인수를 통해 고속 이미지 캡처 기술을 활용해 고성능 산업용 비전 컴퓨팅 제품 및 AI 및 이미징 분야 시장을 확대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적기라고 판단을 내렸다고 전했다.. 아울러 비트플로우 제품에 '미국 제조(made in USA)'를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북미 전역의 AI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고정밀 비전 검사 시장에서 이미 강력한 입지를 확보해 어드밴텍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분야 글로벌 기업 어드밴텍이 하이엔드 이미지 캡처 및 인공지능(AI) 머신 비전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기업 비트플로우(BitFlow)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8일 발표했다.
향후 어드밴텍은 비트플로우의 시장을 기반으로 전반적인 제품군에 대해 고속 이미지 캡처 기술을 적용해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올해 40주년을 맞은 어드밴텍의 오랜 글로벌 브랜딩과 비즈니스 인프라 역량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AI 머신 비전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어드밴텍은 이번 인수합병 배경으로 AI 비전 컴퓨팅의 발전으로 다양한 AI 기술이 애플리케이션에 구현되고 있다는 산업 동향이 반영됐다고 했다. 특히 제조업에서 품질 관리를 위한 육안 검사 분야는 기존에는 사람이 직접 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현재는 대부분 AI를 이용한 검사로 대체되고 있다. 이를 통한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더욱 정확하고 정밀하게 검사를 수행하며 인건비 절감과 생산 수율을 향상시킨다는 이점이 있다.
어드밴텍의 산업용 클라우드 및 비디오 그룹 매직 파오 부사장은 “고성능 비전 컴퓨팅은 AI 솔루션과 결합해 고도화되고 있다. 특히 지난 3년 동안 산업용 AI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며 커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과거에 어드밴텍은 주로 기존 머신 비전 장비용 애플리케이션에 집중했으나, 업계가 첨단 반도체 제조 및 의료 영상과 같은 하이엔드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함에 따라 어드밴텍은 고정밀 첨단 비전 검사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하이엔드 이미지 획득 제품을 보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파오 부사장은 또한 업계에서 고성능 산업용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 수요에 맞춰 어드밴텍은 AI 카메라, 엣지 AI 시스템, AI 서버 및 전문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iApp)와 같은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어드밴텍은 AI 스마트 애플리케이션과 북미 지역 제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상황에서, 비트플로우의 인수를 통해 고속 이미지 캡처 기술을 활용해 고성능 산업용 비전 컴퓨팅 제품 및 AI 및 이미징 분야 시장을 확대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적기라고 판단을 내렸다고 전했다.. 아울러 비트플로우 제품에 '미국 제조(made in USA)'를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북미 전역의 AI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고정밀 비전 검사 시장에서 이미 강력한 입지를 확보해 어드밴텍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비트플로우의 CEO 아브너 부나루 사장은 이번 인수에 대해 “어드밴텍과 협력하기로 한 것은 북미 지역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잘 알려진 어드밴텍의 글로벌 브랜드 입지, 산업용 하드웨어 공급 능력, 완벽한 사후 지원 서비스 등 어드밴텍이 가진 핵심 요소를 고려한 결정이었다”고 했다. 또 “어드밴텍의 제조 능력은 비전 검사 시장에서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였고, 비트플로우의 AI 비주얼 이미징 기술과 어드밴텍의 연구개발(R&D), 영업, 제조 역량이 결합돼 AI 비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장해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비트플로우와의 협력으로 어드밴텍은 고성능 비전 검사 제품 라인을 보완하고 보다 효율적인 GPU 컴퓨팅과 AI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이번 인수를 통해 어드밴텍은 북미 지역 현지 인재를 육성하고 제조 우수성을 확보하기 위한 글로벌 기업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양사 합병 후 어드밴텍의 북미 사업 개발 팀은 기존 비트플로우 제품 R&D 팀과 협력해 AI 비전 시장을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어드밴텍은 전 세계 3대 AI 비전 리더로 도약을 목표로 글로벌 네트워크와 AI 및 이미지 처리 제품 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중·러 앞에서 北핵 대응 압박...남중국해 분쟁·우크라이나 침공도 강력 비판
- 김동선, 한화 핵심 미래사업 '로봇' 육성
- 서울시, 스마트시티엑스포 내년 첫 개최
- “백두산 천지 보려면 돈 더 내라고?”…추가 요금 징수한 '中의 꼼수'
- “머스크, 우크라 공격 중 스타링크 위성 일시 차단했다”…왜?
- '지각 승객' 바다로 떠민 그리스 승무원…결국 익사 참변
- [아세안]한·필리핀 FTA 체결..'자동차 수출 경쟁력 ↑'
- [아세안]尹 한-인니 기업인 만나 “비즈니스, 국경·국적 없다”
- [신차드라이브]마세라티 그레칼레, '영앤리치' 겨냥한 럭셔리 SUV
- [홈&테크]마음·수면건강 챙겨주는 LG전자 무선이어폰 '브리즈' …착용감은 개선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