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 사채 쓰는 가족들 뒷수습만 하다‥드디어 효녀 탈출(효심이네 각자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판 '효녀 심청' 유이의 효녀 탈출기가 펼쳐진다.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은 타고난 착한 성품과 따뜻한 공감능력으로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효심'의 헌신과 희생에 기생했던 가족들은 각자의 주체적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가족해방 드라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현대판 ‘효녀 심청’ 유이의 효녀 탈출기가 펼쳐진다.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은 타고난 착한 성품과 따뜻한 공감능력으로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효심’의 헌신과 희생에 기생했던 가족들은 각자의 주체적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가족해방 드라마다.
9월 8일 공개된 종합 예고 영상은 효심(유이)이 가족으로부터의 ‘독립’ 프로젝트에 시동을 거는 과정이 그려졌다. 사고뭉치 가족들 때문에 바람 잘 날 없던 효심의 일상이 오롯이 자신을 위한 삶으로 탈바꿈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효심은 잘 나가는 헬스트레이너이지만, 경제적인 풍요로움을 누려 본 적 없다. 가족들 뒷바라지를 하는 것도 모자라 엄마 선순(윤미라)과 철없는 막내 남동생 효도(김도연)가 사채를 빌려 쓰는 등 사고를 치는 탓에 그 뒷수습까지 해야 하기 때문. 여기서 끝도 아니다. 몇 년째 변호사 시험을 준비 중인 둘째 오빠 효준(설정환)에게 용돈을 주러 갔다가 “공부하다 맥 끊기면 돌아버린다”는 히스테리까지 감당해야 하는 이도 효심이다. 그럼에도 가족 중 누구 하나 그런 효심에게 고마워하는 사람이 없고, 그 희생과 헌신을 당연하게 여긴다. 효심이 가족으로부터 ‘독립’을 꿈꿀 수밖에 없는 이유다.
그런 효심이 가장 즐거운 시간은 피트니스 센터에서 회원들의 운동을 도와주는 PT를 진행할 때다. 그 중에서도 대기업의 경영본부장이라는 태민(고주원)과의 운동이 제일이다. 외모만큼이나 성격도 반듯하고 인성도 좋은데다 운동을 진심으로 좋아해 효심과 무려 3년동안 꾸준히 PT를 해 온 VIP 회원이기 때문. 그런데 그가 자리를 비운 기간 동안 똑같은 새벽 시간에 운동을 하겠다며 태호(하준)가 찾아온다. 하지만 문제는 여자와는 운동하지 않겠다며 효심과의 PT를 거부하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임감이 강하고 헬스트레이너라는 직업에 자부심을 지닌 효심은 “일주일만 저랑 수업해보시죠”라며 물러서지 않는다. 과연 효심은 일주일 동안의 수업으로 까칠한 회원 태호의 마음을 돌려놓을 수 있을지는 ‘효심이네 각자도생’ 1회와 2회의 최대 관전 포인트다.
한편, 태호에게는 말 못할 가족사가 있다. 어느 날 갑자기 할머니 명희(정영숙)가 사라졌고, 태호의 큰어머니이자, 태민의 어머니인 숙향(이휘향)은 할머니가 치매가 있어서 집을 나간 후 실종됐다고 둘러댔다. 하지만 사실 숙향이 남편을 그룹 회장 자리에 앉히기 위해 시어머니를 요양원에 감금시켰던 것이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갇혀 있던 명희가 기회를 틈 타 탈출을 시도하고, 효도의 차에 치인 장면이 포착됐다. 운명처럼 얽힌 효심이네와 태호네의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16일 오후 8시 5분 방송.(사진=아크미디어)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대호, MBC 사직서 제출 털어놔 “인간에 대한 관심 없어, 내 길 아닌 듯”
- “유재석은 미친놈” 박수홍 놀란 거액 축의금→월세 보증금까지‥이래서 유느님
- ‘권상우♥손태영’ 훤칠 子 명문 예일대 보낼 생각에 들떠 “참 좋겠다”(뉴저지손태영)
- 정유미, 이서진 결별 후 홍콩행 언급 “사랑 때문에‥감성적인듯”(채널십오야)
- “밤에 하는 운동 잘했으면” 女 중매조건에 신동엽 “어떻게 확인하나(중매술사)
- ‘신고해보니 김히어라·이아진’ 정우연, 성희롱 괴롭힘 논란에 “불쾌감 없었다” 해명[종합]
- 김대호, 2만평 한옥 대궐같은 개집에 실소 “2억 자가 내 방보다 커”(홈즈)[어제TV]
- “아이돌도 아니고 숨길 이유 無” 이규한 한채아 정유미 열애설 부인→인정 ★ [스타와치]
- 백화점에 뜬 이청아, 남궁민 연인? 나도 궁금[포토엔HD화보]
- 신기루 “방송 출근 내내 폭풍 담배+욕설” 폭로 당했다, 실제 예능 긴장감 커(비보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