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앞두고 ‘사상 최초’로 벌어진 일

김자아 기자 2023. 9. 8. 12: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5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가수 임영웅의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IM HERO) 콘서트장을 찾은 팬들이 임영웅 앨범을 사기 위해 줄을 서 있다. /뉴스1

“안녕하세요.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콜센터입니다”

가수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임영웅 팬들만을 위한 전용 콜센터가 생겼다. 예매 개시를 앞두고 피케팅(피 튀기는 티케팅)이 예상되자 사상 최초로 전용 회선을 개설한 것이다.

인터파크 티켓은 오는 14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되는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2023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 예매를 앞두고 전용 상담 전화를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전용 상담 전화는 이 업체의 일반 상담 전화와 별개로 마련됐다. 그간 제휴처나 공연장 별로 전용 회선을 개설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특정 콘서트 전용으로 별도의 회선이 생긴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파크 티켓 관계자는 “임영웅 콘서트의 경우 팬덤 연령층도 높고 많은 문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돼 고객에게 더 정확히 안내하고자 전용 전화번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또 일반 상담 전화에서도 0번을 누르면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담당자에게 연결되도록 했다.

가수 임영웅./물고기뮤직

임영웅은 오는 10월 27~29일, 11월 3~5일 등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구 체조경기장)에서 6일 동안의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대구, 부산, 광주를 도는 전국투어 ‘2023 아임 히어로(IM HERO)’를 펼친다. KSPO돔은 관객 1만~1만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공연장으로, 이곳에서 6일 동안 콘서트를 여는 일은 이례적이다.

임영웅은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인기를 얻었다. 지난해 진행한 전국투어 앙코르 콘서트 당시 예매 시작과 동시에 최대 83만 트래픽을 기록하며 빠르게 티켓이 매진된만큼 이번 콘서트 역시 치열한 예매 전쟁이 예상되고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