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기간만 2년…K푸드 다큐 '맛의 나라', 10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객' 허영만을 필두로 미식 여행을 하는 다큐멘터리 '맛의 나라'가 KBS 2TV와 OTT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8일 KBS에 따르면, '맛의 나라'는 오는 10일 첫 방송된다.
전국 35개 지역에 방문하고, 100회 이상 촬영, 225가지 메뉴를 영상으로 담아냈다.
단순히 먹방에 집중하는 예능 프로그램과 딱딱한 다큐멘터리의 경계를 넘어, 방대한 인문학적 지식까지 더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식객' 허영만을 필두로 미식 여행을 하는 다큐멘터리 '맛의 나라'가 KBS 2TV와 OTT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8일 KBS에 따르면, '맛의 나라'는 오는 10일 첫 방송된다. 만화가 허영만과 배우 류수영, 그룹 '오마이걸' 미미, 뮤지컬배우 함연지가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우리 음식의 사계를 경험하는 것을 담았다.
총 7부작으로 구성된 이 시리즈는 제작 기간만 2년이다. 전국 35개 지역에 방문하고, 100회 이상 촬영, 225가지 메뉴를 영상으로 담아냈다. 단순히 먹방에 집중하는 예능 프로그램과 딱딱한 다큐멘터리의 경계를 넘어, 방대한 인문학적 지식까지 더해졌다.
우리 밥상의 주인공인 밥과 찬, 김치, 국을 3개의 주제로 나눠 소개한다. 한식 대표 음식이자 발효의 정수를 보여주는 '김치의 나라', 우리만의 고유한 밥상 문화인 '밥'과 '찬'을 주제로 한 '반찬의 나라', 한국인이 사랑하는 국물요리를 지역별로 탐험한 '국물의 나라'로 구성됐다. 7주에 걸쳐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