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반도체기업 혁신성장·일자리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일 취임한 강석진(사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신임 이사장이 반도체 산업 생태계 혁신 지원을 시작으로 현장 밀착 경영에 본격 착수했다.
중진공에 따르면 강 이사장은 8일 경기 용인시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기업 '제이솔루션'을 찾아 중진공 지원사업 참여 성과와 건의사항을 듣고, 생산현장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예정지를 살폈다.
이승룡 제이솔루션 대표는 "앞으로도 성장잠재력을 지닌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정책적 지원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원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 약속
지난 1일 취임한 강석진(사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신임 이사장이 반도체 산업 생태계 혁신 지원을 시작으로 현장 밀착 경영에 본격 착수했다.
중진공에 따르면 강 이사장은 8일 경기 용인시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기업 ‘제이솔루션’을 찾아 중진공 지원사업 참여 성과와 건의사항을 듣고, 생산현장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예정지를 살폈다.
지난 2009년 설립된 제이솔루션은 국내외 23건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반도체 배관라인 가열용 부품인 히팅 재킷 등을 생산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납품하고 있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최근 거래기업의 미국 텍사스 제2공장 건축과 국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 계획 등으로 제품 수요가 늘었다”며 “올해는 전년 대비 70% 이상의 매출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제이솔루션은 회사 성장 배경에 중진공의 지원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중진공은 2018년부터 제이솔루션에 정책자금 융자지원을 시작으로 내일채움공제, 직무역량향상연수, 수출바우처 등 자금·인력·수출의 종합 연계 지원을 해왔다. 첫 지원 후 5년 만에 제이솔루션은 3배에 가까운 외형 성장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승룡 제이솔루션 대표는 “앞으로도 성장잠재력을 지닌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정책적 지원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 이사장은 “현장의 목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여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지원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웅 기자 topspin@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2세 베테랑 방송인, 심장마비로 갑자기 사망… 비보에 연예계 충격
- K-방산 “43조원대 2차 잭팟” 터지나…나토 군사강국 거듭나는 폴란드[정충신의 밀리터리 카페]
- 김대호 “홍제동 집, 2억500만원에 샀다…무당이 신당 차린 곳”
- 83세 알 파치노, ‘29세 여친’ 아들 출산 3개월만에 결별
- 내린천 오지에 새 길 놓이자… 새들만 누리던 비경이 열렸다[박경일기자의 여행]
- 성병숙 “전남편 부도로 100억 빚 …차에서 지냈다” 눈물
- 회식 때 취한 女수강생 성폭행한 30대 주짓수 관장…‘징역 4년’
- ‘단식’ 이재명, 차기 대선 선두이기는 한데…1년여만에 10%대, 한동훈과 차이 줄어
- 이준석 “민생 강조하던 尹, 1년만에 방향 정해 돌격…위험한 현상”
- 조디 포스터와 다정히 사진찍은 정용진 부회장…어떤 행사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