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취약계층 위한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 입주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도 내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한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이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보수 후 시세보다 싼 임대료로 공급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주택은 총 61호이로 고양, 광주, 김포 등 도 내 12개 시·군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자격은 당해 세대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50% 이하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도 내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한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이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보수 후 시세보다 싼 임대료로 공급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주택은 총 61호이로 고양, 광주, 김포 등 도 내 12개 시·군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자격은 당해 세대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50% 이하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다. 기존의 70% 이하 요건보다 입주자격이 완화했다.
계약기간은 최초 2년, 재계약 요건 충족시 최대 20년까지 가능하다. 주변 시세의 30% 수준에 맞춰 임대보증금와 월 임대료가 책정된다.
입주 신청 기간은 10월4일부터 10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손대선 기자 sds11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퇴한다니 아킬레스건 끊어버린 중국인 보이스피싱 종책 일당
- 주유하다 담뱃불 '칙'…'당장 꺼라' 말리자 욕설한 20대男
- 유모차에 보여 엘베 잡아줬더니…배려 당연시하는 태도에 '황당' '이게 맞나요?'
- '이제 차에서 아무것도 못 하겠네'…자동차, 정치적 견해·성생활까지 모두 '수집'
- '면허취소' 이근, 무면허로 경찰서에 차 몰고 갔다가 딱 걸렸다
- 현영도 당한 600억대 ‘상품권 사기’…“돈 돌려주려했다”는 카페 운영자
- ‘길고양이들과의 전쟁’ 선포한 호주…“멸종위기 동물 피해 커”
- 출생률 3명 다시 눈앞…'애 좀 그만 낳으세요' 호소하는 이 나라
- 지하철역서 비틀대다 선로로 '툭'…60대 구하고 쿨하게 떠난 사람들
- 빌 게이츠, 트랜스젠더 협찬해 매출 급감한 맥주 회사 지분 인수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