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유랑단' 추억팔이?...내겐 과거 정리의 시간" (짠한형')[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효리가 '추억팔이' 비판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이날 이효리는 '댄스가수 유랑단' 시즌2 언급에 "이제 그만해야 할 것 같다"라며 "너무 과거에 산다고 하니깐 이제는 미래로 나아가야 할 것 같다"라고 답했다.
그동안 이효리의 '댄스가수 유랑단' 복귀를 두고 '레전드의 귀환'이라는 환영도 있는가 하면, '과거 우려먹기', '추억팔이'등의 비평도 많이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가수 이효리가 '추억팔이' 비판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지난 7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는 "첫 번째 짠 이효리, 오빠 이런 얘기 해도 돼?!"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신동엽은 "내가 볼 때는 프로그램도 잘 됐지만 네 인생에서도 괜찮은 거 같다"며 tvN '댄스가수 유랑단'을 언급했다. 이에 이효리는 "나 너무 좋았다. 과거 팔이 하냐는 얘기도 있었지만 미래로 나아가려면 과거를 싹 한 번 정리할 필요도 있었던 거 같다"고 밝혔다.
'댄스가수 유랑단'을 하면서 장점과 단점을 알게 됐다는 이효리는 "제주에서 보컬 학원에 등록했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그는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문자를 보냈다. '사실은 이효리다'면서 문자를 보냈더니 원장님이 '사칭은 불법이다'고 하더라. 그래서 전화해서 다니고 있다"고 했다.
데뷔 26년 차지만 큰 용기를 낸 이효리는 "발성 연습부터 새로 배우고 있다. 발성 제대로 연습하니까 (내가) 너무 말도 안 되는 게 많더라"면서 "난 아예 연습생 시절 없이 대학교 다니다가 바로 데뷔했다. 강남역에서 아르바이트 하는데 '너 가수 할래?'라고 해서 '네' 하고 한 달 만에 데뷔했다"며 핑클로 초고속 데뷔를 했던 당시를 떠올렸다.
이효리는 "근데 항상 마음 속에는 '내가 노래 연습을 더 해야해'라는 걸 나 자신은 알고 있었다"면서 "'댄스가수 유랑단'을 하면서 (김)완선 언니, (엄)정화 언니를 보지 않았냐. 나보다 열 살이 많다. 언니들 보니까 '내 10년 후에도 저렇게 활동 할 수 있고, 너무 젊고 창창하구나'라는 걸 깨달았다. 내가 지금부터 10년 동안 노래 연습하고, 작곡 연습하면 난 정말 10년 후에 대단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옆에서 김완선과 엄정화를 보며 얻은 큰 용기 얻은 이효리는 "일주일에 세 번씩 보컬 연습 받고 컴퓨터 작곡 배우는데 너무 재밌다"면서 "아직은 서툴지만 한 발 한 발 조금씩 배우면서 마음 속 숙제를 조금씩 해나갈 때의 기쁨은 대상 받을 때, 돈을 몇억 원씩 벌 때보다 기쁜 거 같다"고 밝혔다.
이효리는 최근 추억팔이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이효리는 지난 8월 17일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에 DJ 배철수의 빈자리를 채우며 스페셜 DJ로 나섰다.
이날 이효리는 '댄스가수 유랑단' 시즌2 언급에 "이제 그만해야 할 것 같다"라며 "너무 과거에 산다고 하니깐 이제는 미래로 나아가야 할 것 같다"라고 답했다. 그동안 이효리의 '댄스가수 유랑단' 복귀를 두고 '레전드의 귀환'이라는 환영도 있는가 하면, '과거 우려먹기', '추억팔이'등의 비평도 많이 받았다.
anjee8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활동 중단' 한성주, 12년 만에 대중 앞 선다..복귀 신호탄?
- 김혜선 "캐릭터 탓 번 돈 80% 병원비로…우울증에 독일行" ('새롭게하소서')
- 이효리 “엉덩이 거북이 문신에 시모 흠칫..제거하고 싶어” (짠한형) [종합]
- [종합]'나는 솔로', "테이프 깔까?". '심야 3자 혈투'가 실제 상황이었다니…
- 손혜수 “박주호·구자철과 獨 혼탕서 한국 여성 만나 당황”..김문정, 알바로 30억 수입? (짠당포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