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의정부시에 국공립 어린이집…67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경기도 의정부시와 함께 민관 협력으로 건립한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8일 밝혔다.
건물 노후화로 대체 신축을 검토하던 의정부 지역 내 어린이집이 지난 2020년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에 선정되며 신축이 이뤄졌다.
전국 보육 취약 지역에 총 76개의 어린이집을 개원한 하나금융그룹은 내년까지 추가로 24개의 어린이집을 완공한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경기도 의정부시와 함께 민관 협력으로 건립한 ‘국공립 새시대 하나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저출산 문제 극복 등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지난 2018년부터 국공립 어린이집 90개소, 직장 어린이집 10개소 등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에 개원한 어린이집은 67번째 국공립 어린이집이다.
건물 노후화로 대체 신축을 검토하던 의정부 지역 내 어린이집이 지난 2020년 하나금융그룹의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에 선정되며 신축이 이뤄졌다. 연 면적 1126㎡, 정원 140여 명 규모다. 아이들이 전층(3층)에서 자유롭고 안전하게 출입할 수 있게 설계한 실외 놀이터를 갖췄고, 다양한 층고를 적용해 연령별 창의성 계발에도 중점을 뒀다.
전국 보육 취약 지역에 총 76개의 어린이집을 개원한 하나금융그룹은 내년까지 추가로 24개의 어린이집을 완공한다는 목표다. 이를 통해 약 1만여 명의 아도엥게 보육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직접 고용되는 2000여 명의 보육 교사를 포함해 약 5500개의 직·간접적 일자를 창출하는 효과를 낼 전망이다.
지난 7일 열린 개원식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김귀호 하나은행 의정부금융센터 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김국배 (verme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어요. 살려주세요'라는 말에도..." [그해 오늘]
- "오르막길 뛰어가야" 장미란 차관의 등산 패션[누구템]
- 악성 민원 시달린 대전 교사 극단 선택 "서이초 사건 힘들어해"
- “마약보다 세다” 먼지제거 스프레이, 중독자들이 사재기
- 우편함 티켓 털어간 범인은 전 세입자…“내 건 줄”
- 집 대문까지 경매로…유품 죄다 판 '퀸' 머큐리의 연인
- 종로학원 "서울대 의대 정시 합격선 294점, 경영은 285점"
- 알고보면 쉬운 BMW 차명..‘9개 숫자와 6개 알파벳에 담긴 비밀’
- 아이폰15 출시 앞두고…애플, 중국 시장 잃을 위기(종합)
- '홍라희'도 인파에 묻힌 '프리즈'…수십억대 작품 판매 줄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