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9월 2주 바다낚시] 서해 주꾸미·제주 갈치 ‘풍어’…이번 주 동·남해 조황은?
가을의 초입에 접어든 요즘, 서해에선 주꾸미 낚시가 한창입니다. 주꾸미는 4~6월에 산란이 주로 이뤄지다 보니 5월 초부터 8월 말까지를 금어기로 지정해 개체를 보호하는 데요. 이에 보통 9월부터 주꾸미 낚시를 시작하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이때 잡히는 주꾸미는 성체 보다는 어린 개체가 많습니다.
제주 바다 조황은 어떨까요. 역시나 7~10월까지 제철인 갈치가 꽉 잡고 있습니다. 심해어인 갈치는 기압에 적응하지 못하는 탓에 잡자마자 바로 죽습니다. 그래서 성질이 급하다라고 부르기도 하죠.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갈치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고단백 식품인 덕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데요. 신선한 갈치를 잡고 싶은 조사라면 제주를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남해와 동해의 조황은 어떨까요.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매경닷컴에서 전하는 9월 2주 바다낚시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홍원항에서 장진호, 서도호, 블랙펄호, 오천항에서 뉴청해호, 오천서해호, 백사장항에서 마린호, 바다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뉴오리온호, 어락행호, 캐리비안호, 목포북항에서 목화피싱호, 야타3호, 목포항에서 목포포인트낚시점 입니다.
회변항에 쭈꾸미를 잡으러 경기도 하남시 초이동에서 출발하는 갈도낚시가 있습니다.
야미도항에 쭈꾸미, 갑오징어를 잡으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서 출발하는 아이엔선상출조가 있습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9월 16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9월 17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9월 16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9월 17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대포항에서 대박호, 공현진항에서 돌핀호, 성복호, 창명호, 임원항에서 태평양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영일만항에서 라이징호, 태창호, 포시즌호, 감포항에서 와룡호, 읍천항에서 블루탱호 입니다.
읍천항에 삼치를 잡으러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서 출발하는 낚시천국이 있습니다.
이번 주 동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9월 16일 토요일 9물, 9월 17일 일요일 10물입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9월 16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9월 17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녹동항에서 아라호, 국동항에서 베테랑호, 블랙스타호, 백호호, 유촌항에서 형만호, 금정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고고피싱호, 대한민국호, 장천항에서 골드스타2호, 삼포항에서 두영호, 대명호 입니다.
삼천포항에 한치를 잡으러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에서 출발하는 인천도담낚시가 있습니다.
국동항에 갑오징어를 잡으러 인천시 계양구 서운동에서 출발하는 바다의신이 있습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9월 16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9월 17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9월 16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9월 17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은갈치1호, 파워호, 가자호 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9월 16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9월 17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장거리 여행 간다면 ‘가장 안 좋은 좌석’ 고르라는 여행 작가…왜 - 매일경제
- 7년 은둔 깨고 VIP파티 참석한 그녀…무슨 모임이었길래 - 매일경제
- “아들, 돈 모을 땐 그래도 이게 최고야”…알짜예금 쏟아진다는데 - 매일경제
- 나도 산적 있나, 생활용품점서 파는데…‘2천원짜리 마약’ 충격적 실체 - 매일경제
- 태영호 “쓰레기 발언 사과하라”…이재명 “한때 공산당이었던 분” - 매일경제
- 우편함서 30만원짜리 티켓 훔쳐간 범인 검거…50대女의 황당 해명 - 매일경제
- [단독] “아까워서 어쩌나”…버리는 ‘유청’으로 농협이 만든 이것 - 매일경제
- [단독] “이거 먹고 나라 지키라고?”…불량 전투식량 170만개 - 매일경제
- 잘나간다고 갑자기 이러면 곤란하지…‘무빙’ 대박에 디즈니가 한 행동 - 매일경제
- 우리아스, 메시 경기 보러갔다 손찌검했다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