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청년패널 콘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와 부산연구원은 18일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시티센터에서 '부산 청년패널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자리는 부산 청년패널 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부산 청년 패널조사 데이터'를 분석해 청년 유출 실태 학술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효율적인 청년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의원, 청년정책 전문가, 청년기업가 등이 참석해 다양한 청년 문제를 공유하고 청년에게 힘이 되는 정책 과제를 논의하는 방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와 부산연구원은 18일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시티센터에서 ‘부산 청년패널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자리는 부산 청년패널 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 부산 청년 패널조사 데이터’를 분석해 청년 유출 실태 학술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효율적인 청년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청년패널을 통해 본 청년의 삶’과 ‘부산청년, 왜 떠나는가’를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패널 토론도 이어진다. 부산시의원, 청년정책 전문가, 청년기업가 등이 참석해 다양한 청년 문제를 공유하고 청년에게 힘이 되는 정책 과제를 논의하는 방식이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퇴한다니 아킬레스건 끊어버린 중국인 보이스피싱 종책 일당
- 주유하다 담뱃불 '칙'…'당장 꺼라' 말리자 욕설한 20대男
- 유모차에 보여 엘베 잡아줬더니…배려 당연시하는 태도에 '황당' '이게 맞나요?'
- '이제 차에서 아무것도 못 하겠네'…자동차, 정치적 견해·성생활까지 모두 '수집'
- '면허취소' 이근, 무면허로 경찰서에 차 몰고 갔다가 딱 걸렸다
- 현영도 당한 600억대 ‘상품권 사기’…“돈 돌려주려했다”는 카페 운영자
- ‘길고양이들과의 전쟁’ 선포한 호주…“멸종위기 동물 피해 커”
- 출생률 3명 다시 눈앞…'애 좀 그만 낳으세요' 호소하는 이 나라
- 지하철역서 비틀대다 선로로 '툭'…60대 구하고 쿨하게 떠난 사람들
- 빌 게이츠, 트랜스젠더 협찬해 매출 급감한 맥주 회사 지분 인수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