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수술 후유증 이겨낼까? 5강 싸움 '키맨' 투심 장인, 현재 상태는 [울산포커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 자이언츠는 6년만의 가을야구 꿈을 이룰 수 있을까.
5강 수문장 KIA의 연승은 중단됐지만, 롯데와는 무려 6경기 차이.
하지만 올시즌에는 지난 겨울 팔꿈치 뼛조각 수술의 후유증일까.
결국 롯데가 5강에 가려면, 이인복의 어깨가 무거울 수밖에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롯데 자이언츠는 6년만의 가을야구 꿈을 이룰 수 있을까.
유강남vs구자욱의 구도로 치러진 삼성 라이온즈와의 울산 시리즈에선 모처럼 위닝을 거뒀다.
하지만 3경기 모두 4시간을 넘나드는 혈투였다. 특히 7일 시리즈 3차전에선 4시간 4분에 걸친 연장 11회 혈전을 치른 뒤 밤늦게 창원으로 이동했다. 그리고 앞서 홈 3연전에서 키움을 스윕하며 기세를 올린 NC 다이노스와 더블헤더 포함 4연전을 치러야한다. NC는 홈 7연전이다.
5강 수문장 KIA의 연승은 중단됐지만, 롯데와는 무려 6경기 차이. 메우기 쉽지 않은 격차다.
쉽지 않은 일정이지만, 고비는 또 있다. 코앞으로 다가온 항저우아시안게임이다. 롯데에선 토종 선발 박세웅-나균안이 차출된다. 선발진에 커다란 구멍이 뚫린다.
전날 5이닝 1실점 역투한 심재민을 비롯해 한현희 이인복 등 베테랑과 진승현 등 젊은 선수들이 경쟁할 자리다. 다른 선수들이 모두 1군에 머물고 있는 반면, 이인복은 지난 8월 20일 이후 2군에 내려가있다.
이인복은 2년전 후반기 신데렐라처럼 등장해 승리요정으로 등극했다. 후반기에만 8경기에 선발등판해 3승, 그가 나선 경기중 7경기에서 팀이 승리를 따냈다.
지난해에는 첫 풀타임 선발을 소화했다. 126⅔이닝에 9승9패 평균자책점 4.19의 준수한 활약.
하지만 올시즌에는 지난 겨울 팔꿈치 뼛조각 수술의 후유증일까. 제구는 여전한데 구위에서 차이가 크다. 1군 8경기(선발 5)에 등판했지만, 1승3패 평균자책점 5.92의 부진이다. 빠른 템포로 맞춰잡는 이인복의 스타일이 잘 통하지 않는다. 5이닝을 넘긴 건 단 1번뿐이다.
이인복은 2군에서 꾸준히 선발을 소화하고 있다. 8월 12일 한화 2군 상대로 5이닝 3실점, 8월 26일 KT 2군에 5이닝 무실점, 9월 5일 상무전에서 5이닝 3실점(1자책)을 각각 기록했다.
이종운 감독 대행은 "이인복은 결국 우리가 대체 선발로 써야하는 선수다. 언제든 필요하면 타이밍에 맞게 기용할 예정"이라고 했다.
작년 대비 부진한 이유에 대해서는 "수술 후 재활 과정에서 감각적으로 좀 떨어진 부분이 있고, 그러다보니 전보다 자신감도 부족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항저우아시안게임 일정상 결승전과 3,4위전은 10월 7일 열린다. 박세웅과 나균안은 항상 가운뎃자리에 앉고, '메달'이 아닌 '금메달'을 말하며 몸과 마음을 조심할 정도. 하지만 이들이 돌아오면 정규시즌은 마무리 단계다. 결국 롯데가 5강에 가려면, 이인복의 어깨가 무거울 수밖에 없다.
울산=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활동 중단' 한성주, 12년 만에 대중 앞 선다..복귀 신호탄?
- 김혜선 "캐릭터 탓 번 돈 80% 병원비로…우울증에 독일行" ('새롭게하소서')
- 이효리 “엉덩이 거북이 문신에 시모 흠칫..제거하고 싶어” (짠한형) [종합]
- [종합]'나는 솔로', "테이프 깔까?". '심야 3자 혈투'가 실제 상황이었다니…
- 손혜수 “박주호·구자철과 獨 혼탕서 한국 여성 만나 당황”..김문정, 알바로 30억 수입? (짠당포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