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 61가구 입주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내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해 오는 10월 4일~10일까지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 입주자를 모집하는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도내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해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ㆍ보수 후 시중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약기간은 최초 2년, 재계약 요건 충족시 최대 20년까지 가능
경기도 내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해 오는 10월 4일~10일까지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 입주자를 모집하는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GH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도내 취약계층 주거안정을 위해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ㆍ보수 후 시중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모집 주택은 총 61가구다. 고양.광주.김포·남양주·동두천·부천·성남·수원·안양·양평·이천·화성 등 12개 시군에 위치해 있다.
입주자격은 당해 세대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50% 이하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기존의 70% 이하 요건보다 완화하였다.
계약기간은 최초 2년, 재계약 요건 충족시 최대 20년까지 가능하고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30% 수준에 맞춰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가 책정된다.
입주 신청 기간은 오는 10월 4일~10일, 접수 신청은 등기우편으로 하면 되고,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에 한해 예약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공급센터로 문의하면 된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 공무원 아이폰 쓰지 말라"…애플 253조 증발 '날벼락'
- 공짜여도 안 가던 '사막의 다보스'…상황 반전된 기막힌 이유
- "이 정도면 에코프로가 아니라 에코포로다"…개미들 '패닉'
- "7억 아파트가 8개월 만에…" 실수요자 몰려든 하남 '들썩'
- 췌장암 진단 받은 여성…한 달 전부터 '이 증상' 보였다 [건강!톡]
- '심은하 복귀설' 허위 유포한 제작사, 보완수사 받는다
- 정태우 아내 장인희 "승무원 천직이라 생각했는데…퇴사"
- '80대 배우' 알 파치노 아들 낳은 29세 여자친구, 양육권 신청
- "그때는 아니고 지금은 맞다"…유정·이규한 열애 인정
- "1000년 전 미라가 머리카락 풍성"…페루서 깜짝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