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농식품 가공역량 강화 MD 육성 교육 수료 등

서희원 기자 2023. 9. 8. 1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창군은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수료생 10명과 행복농촌과장,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농식품 가공역량 강화 MD 육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농식품 가공역량 강화 MD 육성 교육은 2020년 거창군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후 지역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됐으며, 올해는 온라인마케팅 과정으로 스마트스토어 및 라이브커머스 교육이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수료생 10명과 행복농촌과장,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농식품 가공역량 강화 MD 육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농식품 가공역량 강화 MD 육성 교육은 2020년 거창군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후 지역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됐으며, 올해는 온라인마케팅 과정으로 스마트스토어 및 라이브커머스 교육이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유지되고 있는 온라인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체계적인 스마트스토어 운영 및 관리,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비대면 마케팅에 초점을 뒀다.

특히 라이브커머스는 실내에서 상품만을 소개하는 것이 아닌 농장에서 생생한 현장을 보여주며 직접 소비자들과 소통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판매를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거창읍, 기본형 공익직불금 대면교육 7일간 연속 시행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 거창읍(읍장 강준석)은 지난 7일 행복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공익직불금 교육 미이수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익직불금 대면교육을 했다고 8일 밝혔다.

공익직불제 교육은 농업활동을 통한 먹거리 안전, 환경 보존, 농촌 공동체 유지 등 공익적 가치를 유지·확대하고자 17가지 준수사항과 직불금 제도 관련 내용으로 진행됐다.

기존 기본직불제에서 공익기능을 강화해 2020년부터 개편된 기본형공익직불제는 2023년 4월 '농업·농촌 공익증진 직접지불제도 운영에 관한 법률'이 일부 개정돼 직불금 신청자가 이행해야 하는 준수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2023년 5%, 2024년 10%씩 단계적으로 직불금 수령 금액을 감액 지급하는 규정이 신설됐다.

거창읍은 교육 이수 100% 달성을 위해 2023년 직불금을 신청한 1912개 농가 중 온라인과 모바일로 의무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291개 농가를 파악해 온라인 교육방법과 대면교육 시행 안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거창유치원, 추석맞이 전통 놀이 체험의 날 운영

[거창=뉴시스] 거창유치원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유치원(원장 박은좌)은 지난 7일 유아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거창유치원 유아들은 전통놀이 한마당을 통하여 추석과 관련된 놀이를 경험하였다. 제기차기, 윷놀이, 딱지치기, 투호놀이, 고무줄, 비석치기, 공기놀이 등 다양한 전래놀이 방법을 알고 놀이해볼 수 있었다. 또한 마지막에는 모든 유아들이 손을 잡고 강강술래를 하며 우리 전통놀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유아들은 우리나라 의상인 한복을 입고 다양한 연령과 통합하여 전통놀이를 함으로써 명절인 추석과 관련된 풍습 및 놀이에 대해 알고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지고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있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