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청년 문화예술인재 후원사업 '별빛라이브' 공연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더케이브와 손잡고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적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스타벅스 매장에서 '별빛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별빛라이브를 통해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적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며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해 매장을 찾는 고객님들께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청년 문화예술인재 후원사업인 별빛라이브는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공연 문화로 무대에 설 기회를 잃은 인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는 별빛라이브는 내년 8월까지 총 48회 진행되며 스타벅스 종로R점, 이대R점,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에서 열린다.
첫 공연은 지난 1일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아카펠라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두왑사운즈’가 열었다. 2회 공연은 이달 8일 오후 4시 이대R점에서 재즈 탱고 장르 전문 밴드 ‘라파시온’이 기타, 바이올린, 반도네온 연주를 통해 화려한 앙상블을 선보인다. 오는 15일과 22일에는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각각 ‘아르볼하모니카앙상블’의 하모니카 연주 공연과 ‘집섬’의 재즈 공연이 열린다.
청년 문화예술인들의 예술활동 지원도 활발히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전문 음악 장비를 구입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예술위원회가 운영하는 ‘영아티스트랩’에 기부하고 해당 장비를 활용해 ‘별빛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별빛라이브를 통해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이 예술적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며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해 매장을 찾는 고객님들께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청년 문화예술인재들의 예술 재능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총 286회의 공연을 진행했다. 또한, ‘과천DT점’에서는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45회의 전시 및 참여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다. 문화예술인재 후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스타벅스는 지난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어요. 살려주세요'라는 말에도..." [그해 오늘]
- "오르막길 뛰어가야" 장미란 차관의 등산 패션[누구템]
- 악성 민원 시달린 대전 교사 극단 선택 "서이초 사건 힘들어해"
- “마약보다 세다” 먼지제거 스프레이, 중독자들이 사재기
- 종말론 주장…신도 400명 이주시켜 폭행한 한국 교회, 피지서 추방결정
- “왜 내 편 안들어” 동호회 회원 벤츠에 ‘화학테러’한 60대 법정구속
- 종로학원 "서울대 의대 정시 합격선 294점, 경영은 285점"
- 알고보면 쉬운 BMW 차명..‘9개 숫자와 6개 알파벳에 담긴 비밀’
- 아이폰15 출시 앞두고…애플, 중국 시장 잃을 위기(종합)
- "화웨이 스마트폰에 SK하이닉스 칩"…하이닉스 "거래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