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오는 11~15일 체코·폴란드 방문…22개 기업 경제 사절단 동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오는 11∼15일 3박5일 일정으로 체코와 폴란드를 방문한다.
한 총리는 류진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등 22개 기업 관계자로 구성된 경제 사절단과 함께 한-폴란드 포럼에 참석하고 두다 대통령에 이어 개막 연설을 한다.
마테우슈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와 회담도 예정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한덕수 국무총리가 오는 11∼15일 3박5일 일정으로 체코와 폴란드를 방문한다.
우선, 11∼13일 체코를 공식 방문한다. 체코에서는 페트르 피알라 총리와 회담·오찬에서 양국 간 교류 확대와 원전, 인프라 분야 전략적 동반자 관계 심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밀로쉬 비스트르칠 상원의장과도 면담이 예정돼 있으며 현지 진출 기업인 및 교민과 간담회도 개최된다.
13∼14일에는 폴란드를 방문한다. 폴란드에서는 남동부 도시 크리니차에서 열리는 정치·경제·안보 포럼인 '2023 크리니차 포럼'에 참석한다. 앞서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은 지난 7월 폴란드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에게 크리니차 포럼 참석을 요청한 바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안보 및 4개 소주제(에너지·국방·기술·기후변화 및 식량)를 놓고 토론이 진행된다. 한 총리는 포럼 개막 행사에 두다 대통령과 함께 참석하고 특별 연설을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포럼 주요 세션으로 '한-폴란드 포럼'도 개최된다.
13일 하루 열리는 한-폴란드 포럼에서는 양국 정부 및 기업 관계자들이 모여 무역투자, 공급망 협력, 방위산업 협력, 교통 인프라, 원전 협력 등을 토의할 예정이다.
한 총리는 류진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등 22개 기업 관계자로 구성된 경제 사절단과 함께 한-폴란드 포럼에 참석하고 두다 대통령에 이어 개막 연설을 한다.
한 총리는 두다 대통령과 별도 면담에서 7월 정상회담의 후속 조치를 점검할 예정이다. 마테우슈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와 회담도 예정돼 있다. 김건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박성근 총리 비서실장.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등이 한 총리를 수행한다.
oskymo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윤아 “나라서 앙코르 못하게 해”…전여옥 “개딸 못지않네”
- “하루 5시간 일하고 월 300만원 번다” 직장인 '꿈의 부업' 뭐길래?
- [영상] 두 차선 막고 불법 주차한 벤츠女…‘빵’하자 손가락 욕 [여車저車]
- 조민, 유튜브 채널 해킹 당했다…"너무 무서워"
- “모텔 대실 우습게 봤더니” 급여만 4억원…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 면허취소 됐는데 차 몰고 경찰서行…이근, 이번엔 무면허 운전 ‘입건’
- 무려 400만원대! 사고 싶어도 못 사…삼성 ‘역대급’ 명품폰 등장
- “명품가방 샀어?”…아내 바다에 빠트리고 돌 던져 살해한 남편, 그 이유가
- “폭우에 진짜 이 정도까지?” 합성처럼 믿기 힘든 이 사진들 [지구, 뭐래?]
- BTS 뷔 "'서진이네' 촬영중 한국 가고 싶었는데 여권 나영석한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