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싱가포르서 'KRX Derivatives Night'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싱가포르 현지 IR 행사 'KRX Derivatives Night'를 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전문 트레이딩 펌·헤지펀드·글로벌IB 등의 기관투자자 및 KRX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싱가포르 현지 IR 행사 'KRX Derivatives Night'를 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전문 트레이딩 펌·헤지펀드·글로벌IB 등의 기관투자자 및 KRX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거래소는 행사에 참석한 아태지역 소재 기관투자자 30여 사를 대상으로 파생상품시장 조기 개장과 월요일 만기 코스피200 위클리 옵션 상장 등 그간의 시장 개선 노력과 야간시장 개설 등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을 공유했다.
시장참가자와의 토론 세션을 마련하여 투자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해외 투자자와 소통도 진행했다. KRX 회원과 투자자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해외 투자자 유치를 위한 회원사의 마케팅 활동도 지원했다.
이경식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시장본부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KRX는 한국 파생상품시장의 선진화를 위하여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제도개선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향후 자체 야간시장 개설 등 국내 파생상품시장애 대한 시장참여자 접근성 개선 및 거래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시장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중·러 앞에서 北핵 대응 압박...남중국해 분쟁·우크라이나 침공도 강력 비판
- 김동선, 한화 핵심 미래사업 '로봇' 육성
- 서울시, 스마트시티엑스포 내년 첫 개최
- [신차드라이브]마세라티 그레칼레, '영앤리치' 겨냥한 럭셔리 SUV
- [홈&테크]마음·수면건강 챙겨주는 LG전자 무선이어폰 '브리즈' …착용감은 개선 필요
- 정자·난자·자궁없이 인간 '배아' 배양됐다
- 김완성 SK매직 대표, 파격 소통 행보...취임 두 달만에 20차례 간담회
- [관망경] 공정위와 방통위 엇박자, 해법은
- 글로벌 모바일기업 “통신 넘어 디지털로 가자”
- [M360 APAC]“韓 콘텐츠 산업 성장 위해 망 사용료 지불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