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넷, 기술신용평가 'TI-3' 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닥을 운영하는 아이지넷은 한국평가데이터(KODATA)에서 진행한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에서 상위 3단계인 '우수(TI-3)'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TCB는 정부가 기업 기술력에 대한 경쟁력과 사업 역량을 평가하고자 만든 기술력 인증 제도다.
공인된 기관이 기업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등급을 부여한다.
기술적 차별성과 경영 전문성, 연구개발 투자 및 개발 역량, 제품 경쟁력, 사업능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닥을 운영하는 아이지넷은 한국평가데이터(KODATA)에서 진행한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에서 상위 3단계인 '우수(TI-3)'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TCB는 정부가 기업 기술력에 대한 경쟁력과 사업 역량을 평가하고자 만든 기술력 인증 제도다. 공인된 기관이 기업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등급을 부여한다. TCB 등급은 TI-1부터 TI-10까지 10등급으로 나뉘며 숫자가 낮을수록 높은 기술력을 의미한다.
이번 평가는 아이지넷 핵심 기술인 '마이데이터 기반 분석 및 진단을 통한 개인별 맞춤 보험 추천'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평가사는 전체 항목 평가 내역을 고려해 기술력과 미래 상장 잠재력이 우수한 수준이라고 보고했다. 기술적 차별성과 경영 전문성, 연구개발 투자 및 개발 역량, 제품 경쟁력, 사업능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지태 아이지넷 대표는 “TCB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받아 기쁘다”며 “보닥을 통해 가입한 고객 13개월차 유지율이 99%에 이르며 25개월차 유지율도 95%로 정확도가 증명되고 있으며,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중·러 앞에서 北핵 대응 압박...남중국해 분쟁·우크라이나 침공도 강력 비판
- 김동선, 한화 핵심 미래사업 '로봇' 육성
- 서울시, 스마트시티엑스포 내년 첫 개최
- [신차드라이브]마세라티 그레칼레, '영앤리치' 겨냥한 럭셔리 SUV
- [홈&테크]마음·수면건강 챙겨주는 LG전자 무선이어폰 '브리즈' …착용감은 개선 필요
- 정자·난자·자궁없이 인간 '배아' 배양됐다
- 김완성 SK매직 대표, 파격 소통 행보...취임 두 달만에 20차례 간담회
- [관망경] 공정위와 방통위 엇박자, 해법은
- 글로벌 모바일기업 “통신 넘어 디지털로 가자”
- [M360 APAC]“韓 콘텐츠 산업 성장 위해 망 사용료 지불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