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총리 다음주 체코·폴란드 방문…폴란드 크리니차포럼서 연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는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오는 11∼15일 3박5일 일정으로 체코와 폴란드를 방문합니다.
오늘(8일) 총리실에 따르면 한 총리는 먼저 11∼13일 체코를 공식 방문합니다.
체코에서는 페트르 피알라 총리와 회담·오찬에서 양국 간 교류 확대와 원전, 인프라 분야 전략적 동반자 관계 심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밀로쉬 비스트르칠 상원의장과도 면담이 예정돼 있으며 현지 진출 기업인 및 교민과 간담회도 개최됩니다.
한 총리는 이어 13∼14일 폴란드를 방문합니다.
폴란드에서는 남동부 도시 크리니차에서 열리는 정치·경제·안보 포럼인 '2023 크리니차 포럼'에 참석합니다.
앞서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은 지난 7월 폴란드를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에게 크리니차 포럼 참석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안보 및 4개 소주제(에너지·국방·기술·기후변화 및 식량)를 놓고 토론이 진행됩니다.
한 총리는 포럼 개막 행사에 두다 대통령과 함께 참석하고 특별 연설을 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 포럼 주요 세션으로 '한-폴란드 포럼'도 개최됩니다.
13일 하루 열리는 한-폴란드 포럼에서는 양국 정부 및 기업 관계자들이 모여 무역투자, 공급망 협력, 방위산업 협력, 교통 인프라, 원전 협력 등을 토의할 예정입니다.
한 총리는 류진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등 22개 기업 관계자로 구성된 경제 사절단과 함께 한-폴란드 포럼에 참석하고 두다 대통령에 이어 개막 연설을 합니다.
한 총리는 두다 대통령과 별도 면담에서 7월 정상회담의 후속 조치를 점검할 예정입니다.
마테우슈 모라비에츠키 폴란드 총리와 회담도 예정돼 있습니다.
김건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등이 한 총리를 수행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롤스로이스·람보르기니....무슨 돈으로 굴렸나 봤더니 '허걱'
- 36억弗 흑자 내고도 웃지 못하는 '대한민국'
- 美 화나게 한 화웨이 폰에 메모리…SK하이닉스 '화들짝'
- 설마 또 요소수 대란?…中, 수출중단 지시 [글로벌 뉴스픽]
- 정용진-조디포스터 찰칵…7년 은둔 깬 동생 정유경
- 국토연 "다주택자 기준, 2채→3채로…대도시는 제외"
- '文 정부 공약' 한전공대, 내년 예산 33% 깎였다
- '물가 뛰니 국민연금도 뛴다'…내년 약 3.3% 인상
- 현대차 노조, 오는 13∼14일 부분 파업 예고
- 믿었던 中에 발등 찍힌 애플…'이런 날벼락' [글로벌 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