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단복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8일 '제19회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 개최를 앞두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개·폐회식 단복 디자인을 공개했다.
무신사 스탠다드에 따르면, 단복은 데님 소재의 상하의를 비롯해 신발, 가방, 벨트 등 액세서리까지 총 8개 아이템이 한 세트로 구성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이번 단복 디자인 공개와 함께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제 무대에서 활약 중인 국가대표 선수가 참여한 화보 촬영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8일 '제19회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 개최를 앞두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개·폐회식 단복 디자인을 공개했다.
무신사 스탠다드에 따르면, 단복은 데님 소재의 상하의를 비롯해 신발, 가방, 벨트 등 액세서리까지 총 8개 아이템이 한 세트로 구성된다.
국가대표 선수단의 단복 콘셉트는 '백의민족(白衣民族)'으로부터 영감을 얻었다.
지조와 기개를 상징하는 흰옷을 즐겨 입어왔던 우리 민족의 전통을 아이보리 컬러의 데님 셋업으로 재해석했고, 선수단에 젊은 에너지를 불어넣기 위해 정장 차림이 아닌 캐주얼한 무드의 셋업으로 제작했다.
재킷의 절개 라인과 팬츠의 주머니 자수는 한옥의 '팔작지붕'을 표현했다. 단추는 태극 무늬가 중앙에 들어간 한국의 전통북인 '대북' 모양에서 착안했다.
또한 전통 노리개 모양의 키링을 별도로 제작해 전체적인 착장에 포인트를 줬다. 이외에 벨트, 신발, 양말 등에 태극기와 '팀 코리아(Team Korea)' 로고가 새겨져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대회 기간 항저우 현지의 덥고 습한 날씨를 고려해 기능적인 측면도 단복 소재에 반영했다. 데님 셋업 상하의 및 티셔츠는 접촉 냉감, 흡한 속건 등의 기능성 소재인 '쿨맥스'와 '아스킨'을 적용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이번 단복 디자인 공개와 함께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제 무대에서 활약 중인 국가대표 선수가 참여한 화보 촬영도 진행했다. △김주원 선수 (리듬체조) △ 김헌우 선수 (브레이킹) △ 장준 선수 (태권도) △ 전웅태 선수 (근대 5종) △ 홍효진 선수 (펜싱) 등 종목별 국가대표 선수 5인이 모델로 참여했다. 오는 18일에는 해당 화보로 구성한 자체 큐레이션 콘텐츠 '쇼케이스'를 무신사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건오 무신사 스탠다드 본부장은 "모던한 실루엣과 전통 요소가 어우러진 단복이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더욱 빛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황영찬 기자 techan92@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업무가 왜 이래" 직원 귀 라이터로 지지고 야구방망이로 폭행한 직장 상사
- "사이초 사건 접하고 힘들어했다"…대전서도 초등 교사 극단 선택
- 佛 검문 불응한 10대, 경찰차와 부딪혀 뇌사
- '조회수 1100만'…틱톡 바람에 미국 냉동 김밥 열풍
- 고려인 감독 "홍범도, 어렵게 모셔가더니 흉상 이전? 모욕"[한판승부]
- 尹대통령 "北 문제가 한중 관계 걸림돌 되지 않아야"
- 한국형 원전 '신한울 2호기' 최종 허가…시험 거쳐 6개월 후 가동
- 국민의힘 대선공세 강화‥'대선공작게이트' 진상조사단 발족
- 北 '전술핵공격잠수함' 진수…김정은 "해군 핵무장화 계속 추진"
- 힘들다고 울었는데…마지막엔 "둘째 낳아야죠", 반전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