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넷, 기술신용평가 ‘TI-3’ 등급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 기반 인슈어테크 기업 아이지넷은 한국평가데이터(KODATA)에서 진행한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 Technology Credit Bureau)에서 상위 3단계인 '우수(TI-3)'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TCB는 정부가 기업의 기술력에 대한 경쟁력과 사업 역량을 평가하고자 만든 기술력 인증 제도다.
이번 평가는 아이지넷의 핵심 기술인 '마이데이터 기반 분석 및 진단을 통한 개인별 맞춤 보험 추천'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분석 및 진단 기술력…미래 가능성 높이 평가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AI 기반 인슈어테크 기업 아이지넷은 한국평가데이터(KODATA)에서 진행한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 Technology Credit Bureau)에서 상위 3단계인 ‘우수(TI-3)’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아이지넷의 핵심 기술인 ‘마이데이터 기반 분석 및 진단을 통한 개인별 맞춤 보험 추천’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평가사 측에서는 전체 항목의 평가 내역을 고려해 기술력과 미래 상장 잠재력이 우수한 수준이라고 보고했다. 특히 기술적 차별성과 경영 전문성, 연구개발 투자 및 개발 역량, 제품 경쟁력, 사업능력을 가장 높이 평가받았다.
김지태 아이지넷 대표는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는 자체적으로 수집한 200만 건에 이르는 보험 상품, 약관, 설계 데이터에 기반하고 있다. 이 데이터로 학습시킨 진단 엔진은 개인별 진단 결과를 점수로 환산하여 제공할 만큼 정밀한 객관성을 지닌다”라며 “보닥을 통해 가입한 고객의 13개월차 유지율이 99%에 이르며 25개월차 유지율도 95%로 정확도가 증명되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라고 자부했다.
아이지넷 진단 및 추천 엔진은 ‘보닥’ 뿐만 아니라 클락패스, 마이리얼플랜 등 B2B 솔루션으로 개발, 국내 유수의 보험사, 은행, 증권사, 공제회 등에서 도입해 활용되고 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어요. 살려주세요'라는 말에도..." [그해 오늘]
- "오르막길 뛰어가야" 장미란 차관의 등산 패션[누구템]
- 16살 경비, 새벽엔 쿠팡맨 “라면으로 하루 한 끼”…어떤 사연
- “마약보다 세다” 먼지제거 스프레이, 중독자들이 사재기
- 종말론 주장…신도 400명 이주시켜 폭행한 한국 교회, 피지서 추방결정
- “왜 내 편 안들어” 동호회 회원 벤츠에 ‘화학테러’한 60대 법정구속
- 7만원만 되면 '팔자'…삼성전자, 언제 화끈하게 오르나
- 알고보면 쉬운 BMW 차명..‘9개 숫자와 6개 알파벳에 담긴 비밀’
- 아이폰15 출시 앞두고…애플, 중국 시장 잃을 위기(종합)
- "화웨이 스마트폰에 SK하이닉스 칩"…하이닉스 "거래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