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스토브인디와 '지스타 2023' 인디게임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스토어(대표 전동진)는 오는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와 함께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디게임 발굴에 나선다.
지스타는 국내외 인디게임의 판로 개척을 돕고자 행사 기간 동안 특별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원스토어와 지스타 조직위원회, 스토브인디가 공동으로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 부스를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원스토어(대표 전동진)는 오는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3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와 함께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디게임 발굴에 나선다.
지스타는 국내외 인디게임의 판로 개척을 돕고자 행사 기간 동안 특별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원스토어와 지스타 조직위원회, 스토브인디가 공동으로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 부스를 운영한다. 온라인 선발전을 통과한 총 40여개의 출품작이 지스타 현장에서 관객을 맞는다.
원스토어는 모바일 부문 파트너로서 모바일 부문 출품작에 대한 심사 및 기술지원과 이벤트 페이지 구축 등을 담당한다. 스토브인디는 타이틀 스폰서로서 PC 부문 출품작 심사 및 행사 전반에 걸친 운영을 총괄할 예정이다.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는 만 14세 이상의 인디 개발자(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스토어와 스토브인디는 게임 산업의 근간인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해 플랫폼 사업자가 적극 나서야 한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이번 후원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인디게임은 국내 게임 업계에 다양성을 제공하고 전체 산업을 지탱하는 근간"이라며 "개발사와 게이머가 만나는 앱마켓으로서 인디게임들이 독창성을 잃지 않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스토어는 2016년부터 창의적인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마케팅 혜택을 제공하는 '이달의 인디게임존'을 운영하는 등 관련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했다. 2019년부터는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월 거래액 500만원 이하 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수료 절반을 감면해 주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위메이드, 지스타2023 메인 스폰서 참가…장현국 대표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
- "현대건설에 70년대생 CEO"…정기 임원인사 발탁설
- 이마트, 쌈장라면·대왕라면 등 이색라면 할인행사
- [속보] 국정원 "러 파병 북한군, 이미 전투에 참여중…추가 첩보 수집"
- [속보] 美 국무장관 "북한군, 말 그대로 전투 중…단호히 대응할 것"
- 만취한 여직원 성폭행 시도 혐의…유명 분식 프랜차이즈 회장, 경찰 수사
- 뉴진스, '계약해지' 걸고 최후통첩 "민희진 복귀·하이브 문건 조치하라"
- 고려아연, 유상증자 철회…임시주총 표대결로 간다
- 최윤범 고려아연 "유상증자 혼란 사과...이사회 의장직 사퇴"
- 도이치텔레콤-메타, 310억 '망 사용료' 때문에 지금은 '남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