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강 韓 양궁' 김우진·이우석·임시현·강채영 왕중왕전 출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강 한국 양궁이 항저우아시안게임에 앞서 월드컵 파이널에 출전한다.
한국 양궁은 오는 9일부터 이틀 동안 멕시코 에르모시요에서 열리는 2023 현대 양궁 월드컵 파이널에 나선다.
한국은 남자부 이우석(코오롱), 김우진(청주시청), 여자부 임시헌(한국체대), 강채영(현대모비스)이 파이널 무대를 밟는다.
임시현은 지난 5월 2차 월드컵 우승으로 일찌감치 파이널 출전을 확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강 한국 양궁이 항저우아시안게임에 앞서 월드컵 파이널에 출전한다.
한국 양궁은 오는 9일부터 이틀 동안 멕시코 에르모시요에서 열리는 2023 현대 양궁 월드컵 파이널에 나선다. 2023년 세계 양궁의 왕중왕을 가리는 대회다.
올해 열린 1~4차 월드컵에서 남녀 개인전 우승을 차지한 선수들, 그리고 월드컵 개인전 성적으로만 집계되는 월드컵 랭킹 포인트 상위 3명, 개최국 우수선수 1명을 포함한 총 8명이 출전한다. 다만 동일 국가 선수의 출전은 2명으로 제한한다.
한국은 남자부 이우석(코오롱), 김우진(청주시청), 여자부 임시헌(한국체대), 강채영(현대모비스)이 파이널 무대를 밟는다.
김우진은 마지막 4차 월드컵 개인전에서 우승했다. 특히 이번 파이널에서 우승하면 통산 5번 우승으로, 브래디 엘리슨(미국)과 최다 우승 동률을 이룬다. 이우석은 3차 동메달, 4차 은메달을 따면서 랭킹 포인트 1위로 출전권을 땄다.
임시현은 지난 5월 2차 월드컵 우승으로 일찌감치 파이널 출전을 확정했다. 이어 3차 월드컵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랭킹 포인트 1위도 차지했다. 2019년 우승 경험이 있는 강채영은 랭킹 포인트 2위로 파이널에 진출했다.
컴파운드 종목에서는 여자부 조수아(현대모비스)만 출전한다. 조수아는 2차 월드컵에서 우승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동욱 기자 grina@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린스만 감독의 부임 5경기 무승…韓 사령탑 최초
- 토트넘 이적생 매디슨, EPL 8월의 선수 후보
- '두 발롱도르 후보 데리고…' 무색무취 클린스만호
- 무기력한 클린스만호, 5경기째 무승…웨일스와 0-0 무승부
- 울산 U-18 현대고, 맨시티·토트넘 사이에서 상하이 퓨처 스타컵 우승
- 적과 함께 기차 이동? 손흥민, 데이비스와 웨일스 도착
- '4경기 남았다' 3~9위의 치열한 K리그1 파이널A 경쟁
- 권혁규·이현주·정상빈 포함…U-23 아시안컵 예선 명단 확정
- 라모스는 돈 대신 낭만을 택했다…18년 만에 세비야 복귀
- 토트넘, 산체스·은돔벨레 동시 처리…갈라타사라이 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