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스마일게이트, 지스타서 인디 게임 발굴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원스토어가 '지스타 2023'에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와 함께 우수 인디게임 발굴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스타는 국내외 인디게임의 판로 개척을 돕고자 행사 기간 동안 특별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원스토어와 지스타 조직위원회, 스토브인디가 공동으로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 부스를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출품작 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마켓 원스토어가 ‘지스타 2023’에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와 함께 우수 인디게임 발굴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스타는 국내외 인디게임의 판로 개척을 돕고자 행사 기간 동안 특별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원스토어와 지스타 조직위원회, 스토브인디가 공동으로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 부스를 운영한다. 온라인 선발전을 통과한 총 40여 개의 출품작이 지스타 현장에서 관객을 맞는다.
원스토어는 모바일 부문 파트너로서 모바일 부문의 출품작을 심사하고 출품작에 대한 기술 지원·이벤트 페이지 구축 등을 제공한다. 스토브인디는 타이틀 스폰서로서 PC 부문 출품작 심사 등을 총괄할 예정이다.
원스토어는 2016년부터 창의적인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마케팅 혜택을 제공하는 ‘이달의 인디게임존’을 운영하는 등 관련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해왔다. 또 중소 인디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2019년부터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월 거래액 500만원 이하 사업자를 대상으로 수수료 절반을 감면해 주는 정책을 시행 중이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퇴한다니 아킬레스건 끊어버린 중국인 보이스피싱 종책 일당
- 주유하다 담뱃불 '칙'…'당장 꺼라' 말리자 욕설한 20대男
- 유모차에 보여 엘베 잡아줬더니…배려 당연시하는 태도에 '황당' '이게 맞나요?'
- '이제 차에서 아무것도 못 하겠네'…자동차, 정치적 견해·성생활까지 모두 '수집'
- '면허취소' 이근, 무면허로 경찰서에 차 몰고 갔다가 딱 걸렸다
- 현영도 당한 600억대 ‘상품권 사기’…“돈 돌려주려했다”는 카페 운영자
- ‘길고양이들과의 전쟁’ 선포한 호주…“멸종위기 동물 피해 커”
- 출생률 3명 다시 눈앞…'애 좀 그만 낳으세요' 호소하는 이 나라
- 지하철역서 비틀대다 선로로 '툭'…60대 구하고 쿨하게 떠난 사람들
- 빌 게이츠, 트랜스젠더 협찬해 매출 급감한 맥주 회사 지분 인수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