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 애로사항 공유"…동반위, 소통 간담회 개최[중기소식]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8일 중소기업계 소식.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와 지난 7일 여경협 대회의실에서 '동반성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기업인들이 기업경영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며 이 과정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모아 동반위·여경협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 박노섭 여경협 상근부회장을 비롯해 여경협 회원사 대표 등 25명이 참석했다.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2023년도 동반위 주요 업무', '여성기업 경영 활동 애로사항', 'ESG 활동' 등이 논의됐다.
▲홈앤쇼핑이 이날부터 10일까지 수원시 수원메쎄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홈앤쇼핑은 '홈앤쇼핑 HIT 상품관'을 운영해 중·소협력사의 판로확보와 전시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함께하는 협력사들은 참가비 없이 참여해 각자의 제품을 적극 홍보할 수 있다. 11개 협력사의 부스참가비를 전액 지원하고 MD 상담회 부스를 상시 운영한다. 특히 우수 협력사 지원을 통해 소비자들이 홈앤쇼핑의 히트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영홈쇼핑은 오는 11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MD, PD 직무 전문성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MD·PD 직무수행 1년 미만인 인원과 해당 직무를 희망하는 직원이 대상이다. 공영홈쇼핑의 해당 직무 팀장과 전문 강사가 함께 교육을 진행하며, 기초 직무소양, 업무 프로세스, 실무 용어를 비롯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심화과정은 현직 MD·PD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강의는 모두 외부 강사를 통해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