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인니 페트로시와 ‘건설기계 사업협력’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건설기계(267270)는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랭햄호텔에서 광업·석유가스 솔루션 기업 페트로시(Petrosea)와 '건설기계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인니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을 거쳐 성사됐으며 협약식엔 HD현대건설기계의 최철곤 사장, 채희범 법인장과 페트로시의 노반 인드라완(Novan Indrawan) 최고경영자(CEO), 루디 산토소(Ruddy Santoso)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품·서비스 제공 예정…현지 전문인력 양성도 지원
“아시아 최대 마이닝 시장 공략할 파트너십 확보”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HD현대건설기계(267270)는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랭햄호텔에서 광업·석유가스 솔루션 기업 페트로시(Petrosea)와 ‘건설기계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인니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을 거쳐 성사됐으며 협약식엔 HD현대건설기계의 최철곤 사장, 채희범 법인장과 페트로시의 노반 인드라완(Novan Indrawan) 최고경영자(CEO), 루디 산토소(Ruddy Santoso)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참석했다.
페트로시는 앞으로 진행될 광산개발 등 프로젝트에 HD현대건설기계 장비를 최우선으로 사용하고 HD현대건설기계도 제품을 페트로시에 우선 공급한다.
또 HD현대건설기계는 주요 기능품·엔진의 리맨(Reman) 계약을 페트로시와 체결하고 부품과 서비스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맨은 ‘Re-manufactured’의 줄임말로 마모된 일부 부품을 교체해 재생산하는 것을 일컫는다.
아울러 양사는 인적자원개발 파트너로서 HD현대건설기계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인도네시아에 건설기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현지 맞춤형 사업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 최대 마이닝(Mining) 시장을 공략할 사업 파트너십을 확보했다”며 “작업자 편의적인 제품 경쟁력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인도네시아 내 점유율 확대를 위해 올해 상반기 인도네시아에서 소매 법인을 신설한 바 있다. 내년 상반기엔 보르네오섬의 항구도시인 발릭파판(Balikpapan)시에 부품 물류창고, 트레이닝&서비스 센터를 오픈해 사업 거점도 확대할 예정이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어요. 살려주세요'라는 말에도..." [그해 오늘]
- "오르막길 뛰어가야" 장미란 차관의 등산 패션[누구템]
- 16살 경비, 새벽엔 쿠팡맨 “라면으로 하루 한 끼”…어떤 사연
- “마약보다 세다” 먼지제거 스프레이, 중독자들이 사재기
- 종말론 주장…신도 400명 이주시켜 폭행한 한국 교회, 피지서 추방결정
- “왜 내 편 안들어” 동호회 회원 벤츠에 ‘화학테러’한 60대 법정구속
- 7만원만 되면 '팔자'…삼성전자, 언제 화끈하게 오르나
- 알고보면 쉬운 BMW 차명..‘9개 숫자와 6개 알파벳에 담긴 비밀’
- 아이폰15 출시 앞두고…애플, 중국 시장 잃을 위기(종합)
- "화웨이 스마트폰에 SK하이닉스 칩"…하이닉스 "거래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