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메디, 의료 AI 연구개발 '벤처기업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 AI 전문기업 라온메디는 최근 정부로부터 연구개발유형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하고 의료분야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라온메디 관계자는 "AI덴탈 소프트웨어인 '얼라인스튜디오(Align Studio)'의 의학적 효과와 신뢰도를 발표한 논문이 세계 최고 권위의 유럽교정학회지 'European Journal of Orthodontics'에 등재되면서 기술력과 함께 학술적인 가치로도 인정 받았다"며 "벤처기업인증에 따라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긍정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日 수출 등 글로벌 시장 진출 목표
의료 AI 전문기업 라온메디는 최근 정부로부터 연구개발유형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하고 의료분야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라온피플에서 스핀오프한 스타트업 라온메디는 AI 의료기기와 차세대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대한민국11호 혁신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또 덴탈과 의료 AI 제품에 대한 인증을 통해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평가받으면서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라온메디 관계자는 “AI덴탈 소프트웨어인 '얼라인스튜디오(Align Studio)'의 의학적 효과와 신뢰도를 발표한 논문이 세계 최고 권위의 유럽교정학회지 'European Journal of Orthodontics'에 등재되면서 기술력과 함께 학술적인 가치로도 인정 받았다”며 “벤처기업인증에 따라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긍정적인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라온메디는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일본에 공급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시화하고 있다. 또 벤처기업 인증 획득으로 3년 동안 관련 사업에 대한 법인세 감면과 취득세 면제, 정부과제 선정시 우대, 정책자금 등의 정부 지원과 혜택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중·러 앞에서 北핵 대응 압박...남중국해 분쟁·우크라이나 침공도 강력 비판
- 김동선, 한화 핵심 미래사업 '로봇' 육성
- 서울시, 스마트시티엑스포 내년 첫 개최
- [신차드라이브]마세라티 그레칼레, '영앤리치' 겨냥한 럭셔리 SUV
- [홈&테크]마음·수면건강 챙겨주는 LG전자 무선이어폰 '브리즈' …착용감은 개선 필요
- 정자·난자·자궁없이 인간 '배아' 배양됐다
- 김완성 SK매직 대표, 파격 소통 행보...취임 두 달만에 20차례 간담회
- [관망경] 공정위와 방통위 엇박자, 해법은
- 글로벌 모바일기업 “통신 넘어 디지털로 가자”
- [M360 APAC]“韓 콘텐츠 산업 성장 위해 망 사용료 지불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