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봇, 헬스테크 박람회 참가…"의료분야 마케팅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능형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이 '2023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F 2023)'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클로봇은 B2B 로봇 서비스 기업으로 지난 6년 간 약 80개 고객사를 확보했다.
클로봇은 이번 행사에서 의료분야 서비스로봇 공급을 위한 파트너사 확보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클로봇은 코엑스 D홀 의료로봇 구역 H19에 부스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지능형 로봇 서비스 기업 클로봇이 '2023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F 2023)'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박람회는 오는 14~16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COEX) 3층 C·D홀에서 열린다. 병·의원, 유통사 등 의료산업 종사자들이 대거 참가한다.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한다.
클로봇은 B2B 로봇 서비스 기업으로 지난 6년 간 약 80개 고객사를 확보했다. KT, 현대자동차, 한국문화정보원 등에 실내 자율주행 로봇과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20년과 2021년 각각 클라우드 기반 멀티 로봇 관리 시스템 '크롬스(CROMS)'와 범용 자율주행 솔루션 ‘카멜레온’을 출시하고 여러 물류·로봇기업과 협업 중이다.
클로봇은 이번 행사에서 의료분야 서비스로봇 공급을 위한 파트너사 확보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진료실 안내로봇, 층간 배송로봇, 의료 물류로봇 등 자동화 솔루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고객사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클로봇은 코엑스 D홀 의료로봇 구역 H19에 부스를 마련했다. 신규 고객사 발굴을 목표로 가상 물류센터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별도 구성할 예정이다.
클로봇 관계자는 "의료산업 업계 내 클로봇과 로아스의 물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로봇, 자율주행로봇 최적화 기술 개발 나서
- 클로봇, '안내로봇' 정부 실증사업 참여
- 클로봇, IPO 추진…내년 코스닥 상장 목표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