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SWOOP’, 서울패션위크 참여…‘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진은 2022년 6월 론칭한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SWOOP(숲)'이 '2024 S/S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참가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에 'SWOOP'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의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에 글로벌 물류 전문인력을 상주시키고 90여개 참가 브랜드를 대상으로 패션 물류 운송 프로세스, 통관 서류 작성법, 문서 샘플 등의 실무 상담을 비롯해 해외 바이어에게 샘플 발송과 브랜드사의 팝업 전시 물류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한진은 2022년 6월 론칭한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SWOOP(숲)’이 ‘2024 S/S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 참가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패션위크는 평년보다 개최 시기가 앞당겨지면서 뉴욕·파리·밀라노·런던 등 ‘4대 패션위크’에 앞서 최신 트렌드를 미리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SWOOP’은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의 ‘해외 물류 상담 데스크’에 글로벌 물류 전문인력을 상주시키고 90여개 참가 브랜드를 대상으로 패션 물류 운송 프로세스, 통관 서류 작성법, 문서 샘플 등의 실무 상담을 비롯해 해외 바이어에게 샘플 발송과 브랜드사의 팝업 전시 물류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한진 관계자는 “‘SWOOP’의 글로벌 물류 네트웍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과 성장하는 물류 파트너로 해외 판로개척, 마케팅 및 물류까지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WOOP’은 한진이 국내 패션 물류시장을 끌어온 서비스 역량과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우수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로서 지난해 6월 론칭했다.
이후 패션업계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 해외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기회 확대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국내 패션 브랜드에 필요한 해외 판매, 전시, 박람회 등에 필요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ikehyo8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윤아 “나라서 앙코르 못하게 해”…전여옥 “개딸 못지않네”
- 조민, 유튜브 채널 해킹 당했다…"너무 무서워"
- “모텔 대실 우습게 봤더니” 급여만 4억원…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 면허취소 됐는데 차 몰고 경찰서行…이근, 이번엔 무면허 운전 ‘입건’
- 무려 400만원대! 사고 싶어도 못 사…삼성 ‘역대급’ 명품폰 등장
- “명품가방 샀어?”…아내 바다에 빠트리고 돌 던져 살해한 남편, 그 이유가
- “폭우에 진짜 이 정도까지?” 합성처럼 믿기 힘든 이 사진들 [지구, 뭐래?]
- BTS 뷔 "'서진이네' 촬영중 한국 가고 싶었는데 여권 나영석한테"
- “하루 5시간 일하고 월 300만원 번다” 직장인 '꿈의 부업' 뭐길래?
- 허지웅 "교단 절벽 끝으로…살인 아니라 할 수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