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설계 적용 공원형 아파트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 11일 정당 계약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단지 내에 친환경적인 조경 특화 설계를 적용한 공원형 아파트가 수요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는 주변으로 영산강, 각종 공원 등이 많은 숲세권 단지인 데다 단지 내에서도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돼 입주 후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특히 평면 설계나 커뮤니티 시설에 인근에서 보기 드문 차별화된 상품들이 적용되는 만큼 계약도 원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단지 내에 친환경적인 조경 특화 설계를 적용한 공원형 아파트가 수요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는 주거 쾌적성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며 더욱 가까이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국토연구원이 발표한 ‘미래 트렌드에 대응하는 새정부 주거복지 정책방향’ 자료에 따르면, ‘주거의식 및 주거복지의식’ 설문조사에서 ‘미래에 가장 중요한 주거 기능’으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적 공간’이 41%를 차지하며 전체 응답 중 두 번째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또한 ‘미래에 가장 중요한 주거 가치’에서는 현재와 비교해 ‘쾌적성’ 중요도 증가 폭이 0.23점(4.08→4.31점)으로 그 외 항목(커뮤니티·편리성)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광주 북구에서 공원형 아파트가 공급돼 눈길을 끈다. 현대건설은 광주 북구 신용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 동, 전용면적 74~135㎡ 총 1,647가구로 이중 206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는 현대건설이 짓는 아파트로 브랜드 가치와 단지 규모에 걸맞은 상품성을 갖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단지 건폐율이 12.94%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공간에 산책로와 놀이, 휴식 공간 등을 크게 늘려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단지 내 조경 공간에도 공을 들였다. 단지 출입구에 고급 리조트와 같은 수경시설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중앙광장을 따라 각종 식재로 꾸민 테마 가든이 조성돼 단지 안에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6개의 티하우스와 5개의 특화 놀이터, 복합체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전 세대 남측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자연채광을 누릴 수 있으며, 4Bay 맞통풍 구조(일부 세대 제외) 설계를 적용해 우수한 실내 환기를 누릴 수 있게 설계되었다. 단지 외관에는 커튼월 룩(유리마감, 일부)이 적용돼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각 타입별 우수한 공간 구성이 적용된다.
전용면적 74㎡와 84㎡ 전 주택형의 경우 침실 3개, 욕실 2개, 주방과 거실로 구성되며 현관 창고, 복도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장 등 활용도 높은 공간을 제공한다. 전용면적 104㎡A와 135㎡는 대형 면적 수요를 반영한 평면 설계를 적용해 희소가치를 극대화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H 아이숲, H 위드펫, 작은 도서관,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있다. 이 밖에 아파트 내부마감재, 조경, 외벽, 경관조명, 지하주차장, 단지 내 문·주동 등을 특화해 고품격 아파트로 차별성을 뒀다.
주변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서측으로 영산강이 흐르고 있으며 신용빛고을근린공원, 거징이쉼터, 군왕봉구장, 광주시민의숲 등이 가깝다. 영산강 건너편으로 야구장, 테니스장 등이 있는 광주어린이교통공원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는 주변으로 영산강, 각종 공원 등이 많은 숲세권 단지인 데다 단지 내에서도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돼 입주 후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특히 평면 설계나 커뮤니티 시설에 인근에서 보기 드문 차별화된 상품들이 적용되는 만큼 계약도 원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신용 더리버의 정당 계약은 9월 11일(월)~13일(수) 3일간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유촌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2024년 3월 입주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