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게임스컴서 비공개 '닌텐도 스위치2' 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닌텐도가 지난달 쾰른에서 열린 국제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닌텐도 스위치2'를 공개했다고 영국 게임매체 유로게이머가 지난 7일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스위치2에 대한 개발자 프레젠테이션은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닌텐도 측은 시스템이 얼마나 잘 실행되도록 설계되었는지에 대한 기술 데모를 보여여줬다.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크로니클은 닌텐도가 스위치2 테스트로 '더 매트릭스 어웨이큰 언리얼 엔진' 기술 데모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닌텐도가 지난달 쾰른에서 열린 국제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닌텐도 스위치2'를 공개했다고 영국 게임매체 유로게이머가 지난 7일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스위치2에 대한 개발자 프레젠테이션은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닌텐도 측은 시스템이 얼마나 잘 실행되도록 설계되었는지에 대한 기술 데모를 보여여줬다.
테스트 대상으로는 스위치 출시 타이틀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 작품이 스위치2 버전으로 출시될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 바가 없다.
미국 게임매체 비디오크로니클은 닌텐도가 스위치2 테스트로 '더 매트릭스 어웨이큰 언리얼 엔진' 기술 데모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 데모는 원래 2021년 플레이스테이션5 및 엑스박스 시리즈X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출시됐다.
외신은 닌텐도 스위치2가 내년 연말 출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신규 타이틀과 함께, 스위치2를 출시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닌텐도 스위치2는 기존 기기와 동일하게 휴대용 모드와 독 모드를 모두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닌텐도-나이언틱, 피크민 IP 활용 AR 게임 출시
- 닌텐도스위치, 미국에서 닌텐도Wii 누적 판매량 넘어섰다
- 닌텐도, 차세대 콘솔 내년 하반기 출시 가능성 거론
- 닌텐도 스위치서 GTA5 등 PC게임 돌려봤더니
- 지스타2024 D-1, 부산에 대작 게임 총출동...기대작 엿본다
- 배달앱 상생협의체 내일 개최...합의 성사될까
-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AI 기본법 연내 통과 희망"
- 카카오, 오픈채팅 151억 과징금 행정소송...'개인정보 정의' 쟁점
- 이석희 SK온 대표 "트럼프, IRA 급진적 개정 어려울 것"
- 유증 철회한 최윤범, 고려아연 이사회 의장직서 물러난다